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기타

월드비전 후원금(기부금) 중지 및 취소하는 방법

by Well스토리 2022. 8. 22.

썸네일

안녕하세요. 최근 경기 침체로 많은 분들이 저축은 늘리고 소비는 줄이고 있죠. 그러면서 기부금 납부에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수년간 월드비전을 통해 기부를 해왔었는데요. 기부에 대한 부담이 늘면서 후원금을 잠시 중지하고자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월드비전 후원금 중지 및 취소하는 방법

  1. 월드비전 대표전화를 통한 중지 및 취소

월드비전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서 후원금 중지 또는 취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위기에 처한 아이들의 기부를 쉽게 끊지 못하게 하는 방법으로 생각이 되는데, 후원자 입장에서는 조금은 불편한 현실이죠. 어쨌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중지 및 취소하는 방법은 없어 번거롭지만 월드비전 대표전화를 통해 취소를 해야 합니다.

 

◎월드비전 대표전화: 02-2078-7000

◎상담시간: 월~금, 09:00~18:00

 

  2. 온라인 상담을 통한 중지 및 취소

홈페이지에서 취소를 직접적으로 못할 뿐이지 간접적으로 상담을 통해 취소는 가능한데요.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서 1:1 상담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월드비전 홈페이지 하단 온라인상담 링크
월드비전 홈페이지 하단 온라인상담 링크

위와 같이 온라인상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의 상담내역이 나오고 오른쪽에 1:1 상담하기가 나옵니다. 다만, 온라인상담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1:1 상담하기
1:1 상담하기

 

  3. 카드 자동이체 취소하기

보통 후원금 납입은 자동이체를 통해서 진행이 되는데요. 이렇게 진행되는 자동이체 자체를 취소하거나 중지하면 후원 자체도 끊기게 됩니다. 이는 관련 은행이나 카드사 고객 센터를 통해서 가능하고, 또는 은행 및 카드 어플 내에서 자동이체 등록 취소를 하면 가능합니다. 카드 자동이체 취소를 통한 아무래도 일방적인 후원금 취소이므로 월드비전 측에서 후원 아동에 대한 즉각 대응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1번 또는 2번 방법으로 취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월드비전 후원금 및 기부금 취소 또는 정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되도록 중지하는 일이 없어야겠지만 본인의 상황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취소 또는 정지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