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셀프모아를 통한 재택 부업하는 방법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2. 16.

요즘 어려운 경기에 부업을 찾아 나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 또한 부업에 관심이 많아져 여러 가지 부업을 찾아보고 있어요!

그 중에 큰 기술 없이 가능한 부업으로 무엇이 좋을까 찾아보다가 우연히 셀프모아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셀프모아는 다양한 부분에서 부업할 분들을 찾고 있는데요~!

우리가 할 수 있는 부업으로는 크게 작가모집(원고대행 등), 마케터모집(블로그, 카페, SNS 등)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작가모집

먼저 작가모집은 블로그와 같은 사이트에 포스팅할 글에 대해 대행 작업을 하실 분들을 모집하는 항목입니다!

블로그 원고 작가 모집

위 그림처럼 블로그에 올릴 글을 포스팅 하는데에 있어서 원고를 작성해줄 분들 찾고, 그에 맞게 원고 작성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랍니다~!

육아용품, 건강기능식품, 가전뿐만 아니라, 사연글 작성 대행 또한 있답니다!

상당히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을 하기 때문에 특정한 부분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일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이랍니다!

굳이 작가가 아니더라도 글 쓰는 것에 대한 약간의 센스만 있다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글은 책을 발행하는 작가의 글재주하고는 조금은 다른 개념입니다!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정보를 받고 문맥에 맞게 스토리텔링과 적절한 화술의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재밌게 하실 수 있답니다!

 

글은 보통 1500자 내외며, 원고 대행료는 최소 5,000원부터 최대 2~3만원정도 하며 꾸준히만 하신다면 충분히 월 수십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실 수 있답니다!

마케터모집

마케터모집은 말그대로 업체의 마케팅을 해주실 분들을 찾는건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의 블로그나, 카페, SNS 등이 필요하답니다!

저는 아직 부족하지만 블로그 기준으로는 하루 평균 유입수가 최소 200명 이상이면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준은 천차만별이지만 블로그도 하고 재택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블로그 마케팅

단, 블로그 배포와 같은 대행도 있는데 이 부분은 블로그의 질이 떨어질 수 있어 개인 블로그에 하실거라면 비추입니다!

단순 복붙 형태의 블로그 배포가 아닌 체험단 또는 기자단과 같이 직접 체험을 하여 작성을 하거나 구매하여 후기를 올리는 등의 형식으로 부업을 하시는 게 블로그에 좋답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카페에 댓글을 단다거나 핫딜과 같은 카테고리에 포스팅 할 수 있는 분들도 업체로 부터 원고 및 사진을 받아 마케팅 알바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SNS의 경우 아래와 같이 기본 팔로워의 수 기준으로 업체 및 물품 홍보해주는 형식으로 진행 된답니다!

SNS 기자단

본인의 SNS 계정의 팔로워 수가 많다면 한 번 해볼만 한 부업이라고 생각해요~!

 

요즘 하나의 직업으로는 생활하기가 쉽지 않은 세상이죠 ㅜㅜ

다음에도 다른 부업과 재테크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