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연금계좌 자동이체 등록하기 (Feat. 미래에셋대우)

by Well스토리 2021. 3. 8.

안녕하세요~

이전에 퇴직연금계좌로 ETF를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하지만 가끔 연금계좌에 입금이 안되거나, 자동이체를 걸어 놓아도 입금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고거슨!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직접 어플에서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자동이체 입금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뿐만 아니라 이체한도도 조정해놓아야지만 원하는 금액만큼 입금이 가능하답니다.

 

자~그럼 미래에셋대우 연금계좌 중 퇴직연금계좌(IRP) 계좌에 자동이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에 접속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구요~

먼저 입금 한도를 확인하고 조정해야겠죠~?

m.ALL 첫 화면

왼쪽 위의 빨간 박스로 표시된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후, 위 빨간 박스 표시된 "퇴직연금/IRP"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 후, "퇴직연금/IRP 입금한도"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좌는 자동으로 지정이 되고 아래에 미사용한도와 현재 한도가 나옵니다.

저는 이전에 글에 올렸듯이 추가적인 300만 원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 300만 원만큼 한도 설정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아래 빨간 박스로 표시된 신청한도 박스 안에 원하는 금액을 기재하고 아래 등록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한도 조정 끝~!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로 전화해서도 가능하지만 귀찮죠~?ㅎㅎ)

그리고 다시 메뉴로 돌아가서 4번째 항목인 뱅킹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체, 자동이체 등등 항목이 나오는데, 그중에 "은행자동이체입금"을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 명의로 된 미래에셋대우 계좌들 중 고를 수 있는데, 저희는 퇴직연금계좌(IRP)에 입금하고 싶으니 IRP 계좌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 후, 약정 구분은 등록, 정정, 해지 등이 있는데, 저희는 신규 등록이니 "등록"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출금이 될 계좌에 해당하는 기관을 택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해당 출금 계좌 번호 입력하세요~!

그리고 최초 이체일과 만료이체월을 선택한 후, 아래 자동이체 금액에 원하는 월 이체 금액을 기재합니다.

그리고 계좌 확인을 누르고, 아래 확인을 누르면 끝!

참고로, 만료이체월은 고객센터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늘리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쉽죠?

미래에셋대우 IRP 계좌의 경우,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3시까지만 입금이 가능해서 이렇게 자동이체 등록을 해놓는 게 가장 편하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