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2, DB하이텍

by Well스토리 2021. 7. 11.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DB하이텍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DB하이텍 로고
DB하이텍 로고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DB하이텍

DB하이텍 기업개요

DB하이텍은 반도체 제조 사업을 주요로 하는 기업입니다.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센서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부천과 상우에 공장이 있고, 해외 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죠. 

 

  • 시가총액: 2조 6,906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25위
  • PER: 16.99배 / EPS: 3,567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82,000원 (현재 주가: 69,900원)

집중 포인트

  • 21년 2분기 영업이익 826억 원,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 3분기부터 가격 및 판매량 성장 진입
  • 8인치 반도체 파운드리 호황 장기화 예상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2,000원

 

 

21년 2분기 영업이익 826억원,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2분기 예상 실적
2분기 예상 실적

위 표에도 나와 있듯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3%, 7.2% 증가한 것을 볼 수 있고, 전분기 대비 보더라도 9.3%, 36.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8인치 파운드리 판가 인상이 실적에 반영되는 시점은 업체별로 상이하게 나타날 것이지만 DB하이텍의 경우, 2분기 매출부터 판가 인상이 온기 반영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2분기까지는 판매량 증가가 거의 없을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2분기 매출 증가는 영업이익 증가로 곧바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3분기 가격 및 판매량 성장 국면 진입

DB하이텍 실적 및 CAPA 전망
DB하이텍 실적 및 CAPA 전망

3분기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보시면 확실히 성장 국면으로 진입할 것이란 걸 볼 수 있죠. 8인치 파운드리의 극심한 공급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서 분기 별로 4~5K 수준의 Capa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Capa 증가 효과는 3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21년 영업이익은 3,452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44%나 증가하였고, 컨센서스 2,800억 원 대폭 상회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8인치 반도체 파운드리 호황 장기화 예상

글로벌 8인치 파운드리 연간 Capa
글로벌 8인치 파운드리 연간 Capa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은 적어도 내년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특히, 8인치 파운드리 공급 부족은 12인치 대비 장기화 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고 합니다. 8인치 파운드리 업체들은 제조 공정에 필요한 핵심 설비들이 단종되면서 중고 잡비나 경쟁사 Fab 인수에 의존할 수밖에 없어 8인치 산업 Capa 증가가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공급 부족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DB하이텍의 경우,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 대비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상향

TWS(True Wireless Stereo, 무선이어폰)와 같은 신규 적용 분야 성장에 따른 공급 부족에서의 판가 상승으로의 전환이라면, 판가 상승 Cycle 장기화에 더욱 무게가 실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즉, 판가 상승 Cycle이 장기화된다는 것은 DB하이텍의 이익이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기 때문에 호재로 볼 수 있답니다. 또한, 극심한 8인치 공급 부족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의 입지가 확대될 것이란 전망도 있고요. 신규 라인 증설까지 가시화된다면, 동사가 해외 경쟁사 대비 할인받는 요인이 해소될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면 전체적으로 매수세가 상당히 강한 것을 볼 수 있어요. 강한 매수세에 비해 주가는 크게 상승하지는 않아서 여전히 상승할 여력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기관과 외국인 모두 전체적으로 매수세를 띠고 있기게 좋은 흐름이라고 볼 수 있어요.

 

 

 

차트

차트분석 월봉/주봉/일봉
차트분석 월봉/주봉/일봉

월봉부터 보면 최근 정배열 상태를 보여주고 있어요. 즉, 주가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고 상승 또는 하락이 오기 전 모습이죠. 빨간색 박스 표시를 해놓은 곳에 큰 유입이 들어왔고, 들어온 유입에 비해 매도는 크게 일어나지 않아서 아직 오를 여지가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주봉에서 하향 추세선을 참고해서 봤을 때, 추세선을 극복하고 상승하여 보다 높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일봉에서 자세히 볼 수 있듯이, 정배열 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조금 내려가거나 현재 주가를 유지할 시 분할 매수로 들어가기 좋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7월 투자하기 좋은 저평가 우량주, DB하이텍에 대해서 기업 분석해보았습니다. 주변 자료 및 영상을 보며 공부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분석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3, 한미사이언스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한미사이언스입니다. mRNA 관련주로 기관과 연기금이 쌍끌이 매수한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한미사이언스 한미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1, 쿠콘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쿠콘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경쟁사가 없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쿠콘 쿠콘 기업개요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