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외국인 집중 매수중인 풍산 기업분석

by Well스토리 2021. 7.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21년 저평가 우량주 종목으로 외국인이 집중 매수 중인 풍산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은 구리 가격 상승과 신동 제품의 판매량 증가에 따른 수혜주로 무기를 만드는 방산 기업입니다. 어떤 집중할만한 키워드가 있는지 공부해볼까요?

 

 

 

외국인 집중 매수, 풍산

기업개요

풍산은 구리나 구리 합금을 가공해서 판, 관, 봉, 선을 만드는 신동 사업과 군용 탄약, 스포츠탄, 추진화약 및 탄약 부분품을 만드는 특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군용 탄약: 탄약의 기본 소재인 동 및 동합금 제품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방위산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공포탄, 박격포탄, 곡사포탄, 무반동 총탄, 함포탄 등 다양한 종류와 구격의 탄약을 생산하죠.

▶ 스포츠탄: 스포츠탄은 레저문화의 발달과 함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100여 종에 이르는 각종 스포츠탄을 개발해서 국내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추진화학 및 탄약 부분품: 동 및 동합금 소재와 탄약 부문에서의 생산 경험과 기술을 활용하여 완성 탄약과 별도로 각종 추진화약과 탄약 부분품을 생산하고 있어요.

 

구리 가격 상승과 신동 제품의 판매량 증가에 따라서 수혜가 예상되고, 방산 부분의 매출액 증가와 높은 인플레이션의 지속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시가총액: 1조 1,098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213위
  • PER: 9.20배 / EPS: 4,303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49,600원 (현재 주가: 39,600원)

집중 포인트

  • 구리 가격 반등 및 방산 부문 우려 완화 전망
  • 21년 2분기 연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 투자자별 매매동향 및 차트

 

 

 

구리 가격 반등 및 방산 부문 우려 완화 전망

LME(런던금속거래소)에서의 구리 가격은 지난 5월 11일 사상 최고가인 톤당 10,449달러까지 상승했죠. 이후 중국 정부의 원자재 시장 개입 영향에 7월 19일 톤당 9,189달러로 12.1%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풍산은 하반기 구리 가격 상단을 톤당 10,500달러로 전망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구리 수요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사태 외에도 부진한 CAPEX로 인해 공급 부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1년 2분기 연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풍산 2분기 실적
풍산 2분기 실적

21년 2분기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8,820억 원(+52.1% YoY, 21.6% q-q), 영업이익 983억 원(+368.1% YoY, 57.5% q-q), 지배주주 순이익 626억 원(+676.4% YoY, 37.7% q-q)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당사 영업이익과 지배주주 순이익 추정치는 시장 컨센서스를 각각 27.8%, 32.9%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고, 2분기 판매에 적용된 구리 가격이 전분기 대비 17.3% 상승해 관련 이익이 크게 증가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신동 판매량은 7만 9천 톤으로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방산 부문 매출액은 전년 수준인 1,844억 원(+2.0% YoY)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3분기 연결 영업이익으로 459억 원(-5.2% YoY, -53.4% q-q)을 전망하고 있고, 최근 구리 가격 조정으로 인해 관련 이익 2분기 대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3분기 전망은 좋지 않지만 구리 수요가 증가할 산업 소재는 많습니다. 최근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이 신재생에너지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고, 특히 풍력발전기에 대해서 큰 액수를 투자하고 있어 풍력발전기 터빈에 들어가는 구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태양광 모듈에도 구리가 쓰이며, 전기차에도 많이 활용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외적인 위협 및 리스크 체크

1) 구리 가격 하락 전환 가능성

2) 경기 회복세 둔화와 신동 제품 판매량 감소

3) 방산 부문의 매출 부진 가능성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전체 기간을 보더라도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매수 동향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최근에 많은 수급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은 매도세를 보이다가 최근에 매수세로 전환을 하였습니다. 연기금이나 사모펀드는 전반적으로 매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차트

풍산 월봉/주봉/일봉 차트
풍산 월봉/주봉/일봉 차트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봉 차트를 보면 20년도에 들어서면서 거래량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현재는 이동평균선 정배열 상태를 보여주고 있고, 저항은 5만 원으로 보입니다. 주봉을 보면, 지지 가격대는 36,000원 정도로 보이며 주봉이평 정배열에 초입으로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차 저항은 43,850원, 2차 저항선은 50,000원, 3차 저항선은 60,000원입니다. 일봉을 보면, 현재 이동평균선이 뭉쳐있는 상태로 매수하고 좋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오르거나 내려가는 둘 중 하나의 모멘텀이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오른다면 증권사 목표가까지 약 25% 정도 오를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오늘은 저평가 우량주로 외국인 집중 매수 중인 기업 풍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리 대장주로도 유명한 풍산.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공부해보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투자 종목 보러가기

 

 

지속성장 가능한 우량주 실적주, 네이버 (Naver) 기업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적도 좋으면서 지속성장이 가능한 우량주인 네이버(Naver)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예상치에 부합하는 호실적을 내고, 쇼핑과 서치 플랫폼, 커머스 등 다양

blackcarrot.tistory.com

 

 

기대되는 실적 우량주 현대차 기업 분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날이 실적이 좋아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우량주 현대차에 대해서 기업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21년 2분기 역대 최대 연결 매출을 기록했고, 초과 수요 영업환경 지속과 성

blackcarrot.tistory.com

 

 

2차 전지 소재시장 도입, 실적도 좋은 SK머티리얼즈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상당히 핫한 SK 머티리얼즈에 대해서 기업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2차 전지 소재 시장에도 도입하는 SK머터리얼즈인데요. 지금 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불구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