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05/12) 시황 정리와 삼성 전자 공매도? (주린이)

by Well스토리 2021. 5. 12.

안녕하세요~!

벌써 한주의 반이 지나갔네요!

곧 주말이 오는데, 이번 주말도 날씨가 좋아서 기분 좋은 주말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모두~

 

오늘부터 시간이 허락한다면 간단히 일기식으로 하루하루 장세를 기록해보려고 해요!

서로 공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시황 정리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장이 좋지 않았죠..ㅜㅜ

코스피는 약 1.5%, 코스닥은 약 1.2% 정도 빠졌네요.

어제보단 덜 빠졌지만, 하락한 종목이 어제보다 더 많아서 오히려 시장이 더 안 좋아 보이기도 하네요.

코스피의 매수/매도를 보면 개인은 또 3조에 가깝게 매수를 했고, 하락장에 큰 영향을 주는 외국인의 경우 약 2.7조의 매도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선물 시장에서도 이틀연속 1조씩 매도를 하고 있어요.

참고로 내일도 선물 만기일이라 또다시 하락장이 올 수도 있으니 조급한 매수는 조금 킵~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지속 파란색 숫자를 보여주고 있지만..다시 회복될 거라 봅니다!

미국 장을 보면 나스닥의 경우, 장 초반 좋지 않다가 다시금 회복하는 걸 볼 수 있죠.

그래서 우리나라도 조금은 비슷한 흐름을 가져가지 않을까~생각을 했고, 장 초반에는 그 흐름이 나쁘지 않게 흘러가다가 장 초반부에 바로 꼬꾸라지더라구요 ㅜㅜ

다우산업도 3개월만에 최대 낙폭을 보여줬어요!

오늘 미국 장에 따라 이번 주 장세가 어떻게 될지 결정될 거 같네요~

 

삼성전자 공매도 급상승~?

오늘도 삼성전자는 하락을 했고, 그래도 8만전자를 유지하던 삼성전자가 살짝 7만 전자로 떨어졌다가 아슬아슬하게 8만 전자를 지켰습니다.

뭔가 위태위태 하더라구요~

이러한 불안한 장세 때문인지, 삼성의 공매도 거래량이 어제오늘 급증한 거를 확인할 수가 있어요.

물론 공매도가 들어간다고 무조건 주가가 빠지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빠지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죠!

삼성전자는 국민 주식이라 불릴 만큼 개인 물량의 비중이 큰 종목으로 쉽게 빠지지는 않을 거고, 빠진다고 한들 다시금 회복할 겁니다.

실적도 좋고 비전도 좋아서 절대 내려가서 올라오지 못하는 일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하락을 좋은 기회로 삼아 바겐세일이라 생각하고 주워 담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삼성전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신뢰라기보단 객관적인 기업 이익이나 비전을 봐도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공매도 거래량이 증가한다고 저는 걱정이 크게 되지는 않습니다~!ㅎㅎ 정신승리~!ㅋㅋ

 

SKIET 오늘도 역시나 하락!

SKIET는 예상대로 오늘도 하락했어요.

상장을 하고 따블을 한 이후에 급락을 했고, 오늘도 5% 가까이 빠지는 걸 볼 수 있죠.

그래서 상장한 이후 한 달간은 매수하지 않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아직 못 파신 분들이 있을 텐데 오늘 이후 오른다고 해도 상장일만큼 오르지는 못할뿐더러 그 폭은 정말 미미할 거라 몇 달 이상을 가지고 계실 게 아니라면 파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야 정신 건강에 좋답니다! ㅎㅎ

 

제주맥주 공모가 3,200원 확정!

<뉴데일리경제>

내일 제주맥주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죠~

공모가가 그리 높지는 않아서 대어는 아니지만 요즘 수제 맥주 시장이 뜨겁고 편의점에서 "곰표" 맥주가 2주 만에 300만 개나 팔렸다고 합니다 ㄷㄷ

너무 많이 팔려서 발주를 중단하고 이달 말에 다시 판매를 재개한다고 합니다..ㅎㅎ

먹어보고 싶었는데 당장은 못 먹겠군요..!!

 

이렇게 맥주시장이 뜨거우니 다른 맥주 관련 기업들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비지니스워치>

그리고 맥주시장이 뜨겁다 보니 치킨업계에서도 수제 맥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BBQ와 교촌이 잇따라 수제맥주 사업에 진출했고, 수익성이 무려 60% 정도나 된다고 하니 여름이 오는 지금 치킨이나 맥주 관련은 한 번 공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또 좋은 내용으로 오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