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인플레이션 폭락! 7만 전자된 삼성전자 (주린이)

by Well스토리 2021. 5. 13.

안녕하세요~

금요일이 기다려지는 목요일이군요!

날씨는 너무 좋은데 장세는 비가 주룩주룩 오네요 ㅜㅜ

구름이 갤 때를 기다리며 오늘도 기다려봅니다~!

 

금일 증시

<네이버금융>

오늘 장도 너무나 안 좋았죠 ㅜㅜ

인플레이션이 뭐길래 처음부터 1.5%나 떨어진 상태로 시작해서 회복하나 싶더니 그대로 다시 원복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상승 종목대비 하락 종목은 코스닥의 경우 3배가량 되었어요.

지금까지 워낙 상승장만 보던 사람들의 시선에서 지속적인 하락세는 견디기 힘든 고문과도 같죠 ㅜㅜ

<네이버금융>

오늘도 하락장을 외국인이 이끌었고, 그 하락장 고스란히 개인이 받아 개인 매수는 오늘도 1.5조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죠.

미국의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 압박이 전 세계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죠.

하지만 아직까지 테이퍼링 시작한다고 말도 안나왔고, 그저 금리 인상한다~라고 겁만 주고 있는 상황이라 이제 천천히 분할매수를 시작할 때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이러한 하락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지만요!

<네이버금융>

어제 미국 증시도 지속 하락세를 보여줬어요.

S&P500은 60일 선에 가깝게 떨어지는 걸 볼 수 있고, 나스닥은 120일선을 뚫고 내려가 지하까지 내려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120일선까지 뚫었으니 점차 다시 회복할거라 생각이 되는데 오늘 증시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연기금 매수 종목은?

지속적인 하락세에도 연기금이 매수하고 있는 종목들이 있어요.

삼성바이오로직스를 가장 많이 매수했고, 뒤를 이어 S-Oil, 대한항공, 현대차, CJ제일제당, 휠라홀딩스, HMM 등이 있네요.

대부분이 보면 어닝 서프라이즈를 낸 실적주란 걸 확인할 수 있죠.

<네이버금융>

대표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를 보면 하락장에도 쭉쭉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어요!

반도체 공급 부족과 맞물려 삼성-SK와 손을 잡고 미래차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반도체 공급 부족은 심각해서 공장도 멈추고, 차 나오는데 7개월 이상이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신문>

현대차는 노사와 협의한 만큼만 차량 생산을 하는데, 여기에 공급 부족도 맞물리니 차가 빨리 출하될 수가 없겠죠.

그만큼 잘 팔린다는 말이기도 하고, 신차 홍보를 해도 출시 전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고객 입장에서는 약이 오를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어쨌거나 실적 위주의 종목에 연기금도 손이 간다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개인들도 연기금과 외국인의 매수 동향을 참고하면 괜찮은 투자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무너진 8만 전자, 돌아온 7만 전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삼성전자가 7만원대로 결국 내려왔죠.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해 삼성전자가 상당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슈퍼사이클을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와서 하락에 영향을 주었어요.

또한, 모바일이나 PC 수요가 코로나 때문에 반짝 늘어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면서 하락에 더더욱 힘이 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니 코로나가 끝나면 반도체 시장은 더욱 하락할 것이다~라고 생각을 하는 거죠.

 

그리고! 미국에서 주요 IT기업들이 반도체 단체를 결성해서 아시아 반도체 기업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면서 삼성전자는 올해 최저가로 떨어졌죠.

 

하지만!

반도체 경기는 아직도 상승세에 있어 비관적으로 보기엔 아직 이르죠.

지금 주가가 많이 떨어졌으니 리스크를 해소할 요소가 나온다면 반등의 기회가 올 거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16조 7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판단되고, 미국 오스틴 라인 가동 정지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모바일 부문에서 폴더블폰의 출시와 중저가 스마트폰 출하 증가로 실적이 쭉~! 올라갈 거라 예상된다고 하니 지금 싸졌을 때 매수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일 장세를 보고 추가 매수를 할지 결정해야겠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