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코로나19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2. 1.

헬스조선

코로나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부쩍 올라갔죠~?

면역력이 높으면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에 보다 안전할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면역력에 좋은, 그리고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1. 돼지고기

의외죠?

살만 찔 것 같은 돼지고기라니~?

사실상 돼지고기는 종합 면역식품이라 해도 무방한데요!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B군,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요!

 

아연은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 생성에 관여해 면역 무기질이라고도 불리죠.

또 강력한 면역 증강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레늄과 비타민B1도 풍부한 테, 마늘·양파와 함께 섭취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이 형성돼 신진대사 기능과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고구마

고구마가 몸에 좋다는 건 모두 아셨죠?

고구마에 포함된 성분 중에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바로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인데요~!

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 노화방지, 세포 재생 촉진, 면역력 증강 등으로 수도 없이 많아요!

또 고구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뿐만 아니라 간 기능도 보호한답니다!

고구마는 100g당 베타카로틴 함량이 113μg으로,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3. 파프리카

비타민이 많기로 소문난 파프리카!

알록달록한 색깔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파프리카는 성분도 다양해요~!

 

비타민A·C와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질병 예방과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C의 양은 그 시다는 레몬의 2배, 오렌지의 3배나 됩니다!

리코펜이란 성분이 함유된 빨간색 파프리카는 어린이 성장촉진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니 아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겠죠?

 

4. 현미

현미는 에너지와 영양소의 핵심인데요!

백미보다 비타민 및 식이성 유가 많고, 비타민과 미네랄, 다량의 섬유소가 포함돼 있어요!

특히, 현미에 함유된 "옥타코사놀"은 생리활성물질로 체력 향상, 운동능력 향상, 근력 강화 등 체내의 에너지 생성을 활성화하고 피로감을 해소하여 건강을 유지해주죠!

운동하는 헬스인 분들이 많이 드시는 탄수화물입니다!!

 

5. 고등어

자연이 준 천연 장수식품, 고등어!

고등어는 EPA를 다량 함유한 등 푸른 생선의 대표 주자죠~!

고등어 지방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 등이 풍부해요~

EPA는 동맥경화, 뇌졸중을 예방하고 혈압과 혈중 지방을 낮추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요!

또, DHA는 두뇌가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하고,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 면역력에 좋은 5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겨울철 건강도 챙기고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스스로 지켜보자구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