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저평가 우량주 주식, 이커머스 흑자기업 지어소프트

by Well스토리 2021. 6. 13.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저평가 우량주 주식은 바로 이커머스 흑자기업 지어소프트입니다. 이커머스로 가장 유명한 기업 중 하나는 마켓컬리가 있죠. 이러한 마켈컬리를 따라갈 수 있는 현재의 유일한 이커머스 기업이 지어소프트라고 합니다. 지어소프트가 어떤 기업인지, 최근 및 과거 주가의 흐름은 어떠했는지 한 번 알아보고, 어떤 포인트에서 투자를 해야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지어소프트 기업개요

지어소프트는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 기업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7개의 직영점에서 운영을 하고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을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오아시스에서는 새벽배송 시장에 새롭게 진입을 하였는데,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로 2년 만에 2배 이상의 빠른 시장 규모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간단하게 지어소프트의 기업 규모를 살펴보도록 해요.

  • 시가총액: 3,214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303위
  • PER: 81.37배 / EPS: 271원
  • 목표주가: 32,150원 (현재 주가: 22,050원)

 


집중 포인트

  • 예상보다 실적이 더 좋은 자회사, 오아시스 마켓
  • 2021년 매출액 4,489억 원 (전년도 동기 대비 +73%) 전망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2,150원

친환경 유기농 식품 유통 기업 오아이스 홈페이지
친환경 유기농 식품 유통 기업 오아이스 홈페이지

오아시스 마켓

오아시스 마켓 개요

오아시스에서는 반찬, 베이커리, 친환경 채소, 샐러드 등 여러가지 건강식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와 같이 새벽 배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이 충청권까지 확대가 되었죠. 오아시스 마켓의 실적으로 기업 가치가 1년 동안 125%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새벽 배송 시장의 규모가 커진 것도 한 몫을 했던것 같습니다.

지어소프트 자회사 오아시스 실적 현황
지어소프트 자회사 오아시스 실적 현황

 

기업 실적

위의 실적표를 보면 2019년도에서 2020년도로 갈 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21년에는 이보다 좋은 실적을 낼 것이라고 전망이 되고 있고, 실제로 21년 1분기와 21년 1분기 차이를 보시면, 확실히 매출액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어요. 확실히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활성화가 많이 된 것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아도 매년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32,150원 유지 의견

지어소프트 매출액 추이와 오아시스마켓 회원수

현재가에 비해 목표주가는 거의 50%의 상승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 목표주가에 대한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어소프트 매출액 추이 및 영업이익
지어소프트 매출액 추이 및 영업이익

지어소프트의 매출액 추이를 보면, 2019년도 까지는 큰 성장이 없다가 20년도에 들어서면서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영어이익 또한, 2020년에 흑자 전환이 다시 되었고, 꾸준히 흑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영업이익률도 크게 증가를 하였습니다.

오아시스마켓 누적회원수 및 신규 회원수 추이
오아시스마켓 누적회원수 및 신규 회원수 추이

오아시스마켓의 회원수 변화 또한 이러한 지어소프트의 성장을 빗대어 볼 수 있는 좋은 수단이죠. 위 그래프를 보시면 작년 1월부터 회원수를 볼 수 있는데, 누적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신규 회원 또한 매달 약 2만명이 이상이 있고, 이는 꾸준한 매출액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더불어서 음식료품 및 농축수산물의 온라인쇼핑 거래액도 매년, 매분기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이에 새벽배송이 좋은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오아시스마켓이 큰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측면에서도, 마켓컬리와 비견될 정도로 오아시스마켓의 검색량이 상당히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및 차트

투자자별 매매동향

지어소프트 투자자별 매매동향
지어소프트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 보면, 외국인은 최근 들어서 매도세를 보이고 있네요. 다만 2월~3월에는 지속적인 매수세와 몇 번의 큰 매수 동향을 보여주어 지금의 매도세는 조금 작은 흐름으로 보입니다. 기관은 최근에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고, 2월~3월에는 주로 매도세를 보이며, 외국인과는 반대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

지어소프트 월봉, 주봉, 일봉 차트
지어소프트 월봉, 주봉, 일봉 차트

월봉을 보면 2019년도부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큰 상승 이후에는 조정으로 하락폭이 들어올 가능성도 있지만, 최근에 수급이 많이 들어왔고 지어소프트의 실적이 바쳐준다면 여전히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봉을 보더라도 최근에 거래량이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수급은 최근에 하락이 있었어도 많이 빠지지 않았고 다시 한 번 상승을 가져올 수 있는 도움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봉에서도 주가 상승에 있어 단순 조정으로 하락이 왔었고 다시 수급이 들어오면서 약간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요. 다만 이전과 같은 큰 수급이 한 번 들어와야 현재 가격대를 뚫을 수 있고, 증권사의 목표가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와 비견되는 이커머스 흑자 기업 지어소프트라는 기업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저평가 우량주로 생각이 되지만 투자 추천은 아닙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다시 한 번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에도 좋은 기업 들고와보록 할게요.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