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완전히 달라진 미래에셋대우 어플 알아보기

by Well스토리 2021. 3. 12.

안녕하세요~

이번에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이 완전히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조금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 준비했어요~!

달라진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에 대해서 알아봐요~

첫 화면입니다.

완전히 달라졌죠?

처음은 종합자산 현황부터 떴는데 지금은 투자 진단이나, 광고성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저희가 항상 보던 자산 현황의 경우 맨 아래 MY 자산, 이체 등에 있어요.

그중 MY 자산 항목으로 들어가면 저희가 항상 보던 내 자산 현황이 나오구요.

오늘의 수익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전보다 아기자기하게 바뀌었고, 보다 보기 수월하게 바뀐 거 같아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쁘네요 ㅎㅎ

맨 아래 "계좌별/상품별 자산현황"을 눌러주시면 본인이 증권사에 가지고 있는 계좌별/상품별로 어떤 주식 상품들이 들어있는지, 평가손익 및 손익률도 볼 수 있답니다.

어떤 계좌에서 손실이 있는지, 또는, 어떤 상품에서 많은 손실이 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유용하겠죠~?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겨보면 새로운 항목이 생겼죠?

바로 연금자산 항목인데요.

이전에 개인연금의 경우 주식에 포함이 되어 있었고, 퇴직연금만 따로 표기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연금 항목이 새로 생기면서, 개인 및 퇴직연금을 함께 표기해주는 부분이 생겼어요.

각각 연금을 언제, 그리고 한 달에 얼마씩 입금을 하는지, 평가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볼 수가 있어요.

한 번 더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기면 전체 자산과 연금자산의 추이를 그래프 및 금액으로 따로 파악할 수 있어요.

그래프로 보니 내 자산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물론 매달 입금하고 투자를 하다 보니 당연히 증가세를 보이겠지만, 전반적인 자산이 줄고 있는지, 아니면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니 꼭 필요한 항목이라 생각돼요.

그리고 처음 화면에서 이전 어플과 같은 전체 메뉴를 보기 위해선 오른쪽 위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3줄짜리 표시를 누르면 위의 오른쪽 두 개의 그림처럼 주요 서비스 메뉴가 뜨구요~

퇴직연금 ETF 매매가 이전 어플에서는 상당히 번거로웠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게끔 퇴직연금 ETF 메뉴가 새로 생겼어요 ㅎㅎ

바로 ETF 구매가 가능해서 훨씬 간편해진 거 같아요.

전체 메뉴를 보시고 싶으시면 전체 메뉴를 눌러서 여러 서비스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잘 살린 업데이트인 거 같아요.

이전에는 조금 오래된 어플 느낌이 났었는데, 이젠 시대에 맞게 스마트하게 바뀌었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더 좋은 글 들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