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기타

구글 애드센스 외화계좌 지급수단 등록하는 방법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계좌)

by Well스토리 2021. 6. 30.

안녕하세요. 아직까지 최저시급도 나오지 않지만 그대로 미리 준비하고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외화계좌로 지급받기 위해 지급수단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많이 쓰시는 은행이 SC제일은행과 카카오 뱅크입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을 택했는데 그 이유는 아래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SC제일은행 외화 보통예금 계좌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카카오뱅크 vs. SC제일은행

카카오 뱅크가 외화계좌에 대해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카카오 뱅크 외화계좌에는 맹점이 두 가지 정도 있습니다.

 

 

 

1. 타발송금 수수료와 중개 수수료

위 두가지에 대해서 SC제일은행이 보다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타발송금 수수료는 해외에서 외화를 원화로 은행에서 송금받을 때 내는 수수료를 뜻해요. 카카오 뱅크는 이게 5천 원으로 저렴하죠. 하지만 여기서 숨은 돈이 또 나갑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별도로 표기를 잘하지 않는 금액인데, 바로 중개 수수료입니다. 직접적으로 환거래를 하는 은행이 아닌 경우 송금 시 중개은행을 거치는데 여기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 뱅크는 직접적으로 환거래를 하지 않으므로, 1만 원의 중개 수수료가 추가로 드는 것이죠. 즉, 전체적으로 송금 시 1만 5천 원이 넘는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간답니다.

 

SC제일은행은 타발송금 수수료가 만 원입니다. 카카오 뱅크의 2배죠. 하지만 직접적인 환거래를 하기 때문에 중개 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10달러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만 제외되고 나머지는 우리 통장에 달러 형태로 고스란히 들어오게 되는 거죠.

 

2. 환율

환율도 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지급되는 시기에 맞춰 달러 환산이 되어서 원화로 들어옵니다. 즉, 환율에 상관없이 그대로 계산되어 들어오는 거죠. 달러 환율이 싸든 비싸든 상관없이 말이죠. 하지만 SC제일은행은 달러로 우리 통장에 남아있기 때문에 달러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할 수가 있어요. 물론 저와 같은 블린이는 환율이 높든 낮든 전혀 티가 나지 않지만, 많이 버시는 대블로거 분들은 10원 차이도 엄청난 수익차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SC제일은행으로 만들어 놓으면 좋겠죠?

 

 

 

SC제일은행 계좌 애드센스 등록 방법

SC제일은행 계좌를 등록하기 위해선 총 2개의 SC제일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일반 예금통장으로 한화용(우리나라 돈) 계좌가 필요하고 하나는 외화예금계좌로 달러를 받을 예금통장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외화와 관련된 투자나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SC제일은행이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달러를 통장에 바로 입금되게 하기 위해서는 외화통

blackcarrot.tistory.com

계좌가 있다는 전제 하에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메뉴의 지급 항목 클릭

2. 지급받을 방법에서 결제 수단 추가 클릭

3. 결제 수단 추가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 클릭

 

 

구글 애드센트 결제 수단 추가 방법
구글 애드센트 결제 수단 추가 방법

4. 외화통장 계좌 개설 시 영문 이름 기재

5. SC제일은행의 영문 명칭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 기재

6. SC제일은행의 SWIFT CODE "SCBLKRSE" 기재

7. 외화통장 계좌번호 입력 및 재입력

 

SC제일은행 외화계좌정보 입력 시 중요사항
SC제일은행 외화계좌정보 입력 시 중요사항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계좌의 정보를 기입하는 건데, 가장 중요한 5개 항목을 위 그림에 표시했습니다.

  • 예금주 이름: 예금주 이름은 당연히 본인의 이름이지만 외국에서 들어오는 돈이기 때문에 영문명을 써야 합니다. 외화계좌를 개설할 때 영문명을 입력하는데, 거기에 있는 영문명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 은행 이름: 은행 이름도 국제적으로 통용이 되는 은행명을 기재해야 합니다. SC제일은행은 외국에서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로 통칭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적어줍니다.
  •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SWIFT 코드는 은행을 분류하기 위해 코드와 같은 이름표를 붙여 놓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은행마다 코드가 다 다르겠죠? SC제일은행의 SWIFT 코드는 "SCBLKRSE"입니다.
  • 계좌번호/재입력: 계좌번호도 동일하게 외화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아래에 재입력 시 틀리지 않게 적어줍니다.

 

 

 

SC제일은행의 SWIFT 코드는 2009년부터 동일한데, 혹시나 바뀔 수도 있으니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가셔서 검색창에 SWIFT만 치면 바로 QnA에 나옵니다. 꼭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등록 완료
계좌 등록 완료

위와 같이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계좌번호 마지막 자리 숫자와 영문명이 나옵니다. 그럼 모든 계좌 등록이 끝나고, 등록된 계좌로 달러 형태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들어옵니다.

 

오늘은 SC제일은행에서 만든 외화계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에 지급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나 조금씩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그런 부분들 함께 집고 넘어갔으면 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