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9월 다섯째 주, 10월 첫째 주 공모주 일정 (아스플로, 원준, 씨유테크, 케이카)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9. 26.

안녕하세요. 이번 주 주말에도 어김없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9월 27일~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주 청약 기업 4개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고, 공모주 청약을 할만한 기업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아스플로, 원준, 씨유테크, 케이카입니다.

 

 

9월 다섯째 주~10월 첫째 주 공모주 청약(IPO) 일정

  아스플로

아스플로 기업개요

아스플로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가스와 관련된 기업입니다.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가스는 질과 순도를 위해서 공급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가스 공급에 사용되는 고청정 튜브는 지금까지 일본 수입에 의존을 해왔는데, 이번에 아스플로가 최초 국산화를 했다고 합니다.

 

극청정 파이프, 밸브, 레귤레이터, 필터 등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은 반도체 제작사,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제조사, 반도체 장비용 부품모듈 제작사 등 반도체와 관련된 대부분의 기업에 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제작사에서는 하나의 기업에서 공급받는 것을 독과점 관점에서 꺼려하기 때문에 국산화된 기업에서 되도록 공급을 받고자 합니다.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등의 반도체 제작사들도 이러한 이유로 가스 공급 튜브 관련해서 아스플로를 통해 공급받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세계적으로 반도체 시장의 성장률은 21년엔 11%, 22년에는 7%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이러한 반도체 시장의 성장과 반도체 관련 및 반도체 공정 설비 관련 제품들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아스플로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정보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정보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정보

아스플로의 공모주 청약일은 9월 27일~28일이고 상장은 10월 7일에 합니다. 공모가는 22,000원에서 25,000원으로 상향되었는데, 이러한 이유는 기관수요예측에서 확인할 수 있죠. 무려 기관수요예측이 2,142.7:1입니다. 역대급으로 높죠. 정말 많은 기관들이 참여를 했고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수수료는 2,000원이 있습니다. 다만, 균등배정물량이 9만 주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을 하더라도 당첨이 될 확률은 정말 낮다고 볼 수 있죠. 그래도 한다고 해서 잃을 건 없으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재무현황

아스플로 재무현황
아스플로 재무현황

아스플로의 재무현황은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21년 2분기까지만 봐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50%가 넘었죠. 아직 초반이지만 지속적인 매출 증가가 보이면 장기적으로 투자해도 좋을 기업으로 보입니다.

 

 

  원준

원준 기업개요

원준은 첨단소재 개발과 양산에 필요한 열처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배터리의 양극재, 음극재, 탄소섬유 등 다양한 첨단소재의 열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SMLAB, LG화학 등 2차 전지 제조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열처리 솔루션은 열처리 공정을 뜻하고, 첨단소재를 생산할 때 원재료에 열을 주어 화학반응을 시키고 이를 통해서 반응을 해서 에너지를 만드는 활물질을 만들어 내게 되는데, 여기서 열을 주는 기술이 바로 열처리 솔루션입니다. 열처리 솔루션은 활물질의 품질, 생산량, 생산성을 증가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라고 합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전기차와 2차 전지와 관련된 사업과 시장이 크게 확장되고 있고, 이에 따른 배터리 소재 투자 확대 예상에 따라서 관련 장비 공급 증가도 따라오게 됩니다. 그러니 열처리와 같은 중요 공정에 관련된 기업이라면 관심이 생기겠죠?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

원준의 공모주 청약일은 9월 27일~28일이고, 상장일은 10월 7일입니다. 공모가는 65,000이며, 기관 수요예측은 1,464.10:1로 준수한 경쟁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래 말씀드리겠지만, 재무 현황이 좋지 않지만 환매청구권이 있고 기관 수요예측 결과도 좋기 때문에 청약은 하는 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균등배정물량은 많지는 않으니 당첨 확률은 조금 떨어진다고 봐야겠네요.

 

재무현황

원준 재무현황
원준 재무현황

원준의 재무현황은 좋지 못합니다. 19년도에는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좋았으나, 21년에 들어서는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했고, 21년 2분기까지의 결과를 보면 매출이 크게 떨어진 걸 확인할 수 있죠.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는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씨유테크

씨유테크 기업개요

씨유테크는 SMT(Surface Mount Technology)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SMT는 우리나라 말로는 표면실장기술이라고 불리는데, 컴퓨터나 휴대폰의 메인보드(PCB)에 각종 부품을 끼워 넣는 기술이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 디스플레이, 삼성 SDI, 삼성전지, LG디스플레이, 동우화인캠 등이 있고 적용된 휴대폰 모델은 갤럭시 탭 S7, 갤럭시 A72, 샤오미 홍이노트10 Pro, 오포 레노5 5G 등이 있다고 합니다.

SMT 공정
SMT 공정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 정보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 정보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 정보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일은 9월 28일~29일이고, 상장일은 10월 8일입니다. 기관수요예측이 아직 나오지 않아 공모가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5,600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고, 주관사는 대신증권입니다. 균등배정물량은 70만 주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 기관 수요예측이 나오면 결과에 따라 청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무현황

씨유테크 재무현황
씨유테크 재무현황

씨유테크의 재무현황은 나쁘지 않습니다. 19년도부터 지속적으로 흑자를 내고 있고, 21년 2분기엔 전년도 대비 50%가 넘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내고 있어 전망이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겠네요.

 

 

  케이카

케이카 기업개요

케이카는 유재석이 광고에 나오는 기업이기도 하죠. 중고차 유통 및 그에 대해나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20년에는 9만 대의 중고파를 판매하고, 전국적으로 41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1개의 경매장을 가지고 있는 중고차 1위 기업입니다. 거래된 차량에 만족하지 못하면 100% 환불해준다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중고차 시장에 나왔죠. 9월에 있는 또 다른 공모주 대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케이카 공모주 청약 정보

케이카 공모주 청약 정보
케이카 공모주 청약 정보

케이카의 공모주 청약일은 9월 30일~10월 1일이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공모가는 아직 기관수요예측 결과가 나오지 않아 정해지지 않았지만, 43,200원이 될 것 같습니다. 메인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고, 대신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에서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공모주 물량은 NH투자증권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대부분이 NH투자 증권으로 몰리지 않을까 생각되니 경쟁률을 잘 보시고 공모주 청약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무현황

케이카 재무현황
케이카 재무현황

케이카는 정말 큰 기업이죠. 매출이 어마어마합니다. 21년 예상 매출은 2조 원에 달하며 영업이익도 7백억 원이 넘습니다. 요즘 중고차 시장이 정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상장 후 상승 흐름이 저조할 때 매수 시점으로 잡고 들어가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오늘은 9월 마지막주와 10월 첫날에 있을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스플로, 원준, 씨유테크, 케이카 총 4개의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니, 이미 정보가 다 나온 기업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고, 아직 나오지 않은 정보들은 업데이트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