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코로나가 불어온 새로운 주식 바람, "골프존" (주린이, 골프 주식)

by Well스토리 2021. 4. 5.

안녕하세요~

돌아온 주린이입니다.

다들 벚꽃 구경은 가셨나요?

저는 고마운 비 덕분에 다 떨어진 꽃잎만 보고 왔답니다^^

이제 봄이 되어, 날도 좋아지는데 갈 곳은 마땅히 없고...

실내 스포츠도 못하고 단체 운동도 못하니 많은 분들이 "골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죠.

골프는 개인 스포츠이면서도 5인 이하로 즐길 수 있는 코로나 맞춤형 스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사실 전 골프는 쳐본적이 없어요!

다만 어머니께서 동네 골프왕이셔서 어깨 너머로 많이 보고 듣고 했답니다 ㅎㅎ

어머니 자랑 좀 하자면 싱글인가? 뭐 그거라고 하시던데...전 잘 모릅니다만 ㅋㅋ 아마추어 수준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사족은 여기까지!

어쨌거나 코로나 시대가 와서 골프를 배우는 사람이 많고 그래서 골프 산업도 성장했답니다.

오늘 공유하고 공부할 주식은 "GOLFZON" (골프존)입니다.

어디서 많이 보셨지 않나요???

여기저기 동네에서 많이 보셨을 법 한데요~!

<헤드라인 뉴스>

골프존은 스크린 골프장뿐만 아니라 골프장(필드) 예약까지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대회까지 관장한답니다!

골프존 주식 차트를 한 번 볼까요?

3월 초부터 쭉쭉 올라서 한달이 채 안돼서 50% 이상이 올랐습니다!

엄청나죠?

잔잔하던 호숫가에 어떤 돌이 떨어졌길래 이런 그래프가 나온걸까요?

골프존 종목을 전 가지고 있진 않지만 같이 알아봐요~

 

골프존은 "한국 및 해외 7개 법인 등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기업으로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가맹/직영점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사업과 골프시뮬레이터 설치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함"이라고 기업개요로 되어 있네요 ㅎㅎㅎㅎ

스크린 골프 사업뿐만 아니라 골프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판매한다고 하니 대단하죠?

 

뉴스들도 한 번 볼까요~?

 

매일매일 기사가 터지는 건 아니지만 대부분이 긍정적인 글들이죠!

위 내용에서 몇가지 꼽아보자면,

우선 코로나로 인해서 10시까지 밖에 영업을 못하는데 영업제한 시간이 해제되면 라운드가 증가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추가적인 매출이 생겨나겠죠.

해외 진출도 무섭습니다.

지난번 오리온 소개해드린 것 기억하시나요?

기업은 해외진출이 성공하면 무섭도록 성장한답니다.

특히, 중국에서 성공하면 엄청난 사업 확장이 되고 매출 증가는 어마어마 하겠죠.

한국 인구의 수십배에 달하니깐요.

또 다른 뉴스입니다.

다른 문장보다 '주4일 근무제'가 눈에 더 밟히는 저란 직장인....또륵..

어쨌거나 골프는 이제 대중 스포츠가 되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 중 스크린 골프 점유율 1위 업체인 골프존의 실적은 무섭도록 증가하고 있어요.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경제>

추가적으로 보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20%나 늘었고, 영업 이익은 약 60%가 증가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무려 131%나 증가했구요.

코로나로 타격을 가장 크게 입을 것 같았던 스크린 실내 골프장이 오히려 기존 골퍼와 신규 유입 고객들로 호황을 맞게 된 것이죠.

골프 특성상 직접적인 접촉이 없고, 접촉하는 사람도 주변 지인이나 가족과 같이 범위가 제한된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월봉 차트

월단위로 한 번 볼까요?

코로나로 잠깐 상승을 했지만 이전과 비교했을 때, 사실상 엄청나게 증가한 건 아닙니다.

오히려 회복한 수준밖에 되지 않았죠.

전망이 이렇게 좋은데 거래량만 조금 늘었을 뿐,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는 건 뒤에 크게 상승할 것을 잘 보시는 분들은 예견을 하지 않았을까요?

물론 저는 상승한 다음에야 공부를 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골프와 주식에 관심을 가지셨던 분이라면 이러한 차트와 기업의 정보를 보고 꾸준히 투자하셨을 거라 봅니다.

그럽 최저점을 기준으로 무려 3배가 넘게 이득을 보셨을테죠!

그런데 이러한 골프 시장에 거대한 공룡 두 마리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네이버와 카카오인데요~

특히, 먼저 골프 시장에 발을 디딘 카카오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마음골프를 카카오VX가 인수를 하고, 2021년 현재는 골프존 다음으로 25%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상당히 경계가 될 거 같아요 ㅎㅎ

워낙 대기업이다 보니 가격으로 밀어붙이는 치킨 게임도 하는 거 같은데...가성비 골프공으로 불리며 엄청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답니다.

물론 지금은 지출이 상당히 많아 손실이 크지만 일시적일 것이라는 업계의 시선이 크며,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답니다.

골프존 재무제표

그럼에도 골프존의 전망이 밝은 이유는 위 재무제표 내 매출액, 영업이익만 보아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보이고,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주구장창 스크린 골프에만 투자를 합니다 ㅋㅋ

스크린 골프 기술이 쉬워보이지만 유체역학적인 해석과 물리적인 계산이 들어가야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이 나온답니다.

그만큼 고부가가치 사업인거죠.

그래서 골퍼들이나 고객들이 비싸더라도 찾는 것이구요.

골프존 매출 구성

골프존에 기대하는 업사이드 3가지라고 SK증권에서 분석을 내놓았더라구요.

우선 앞서 말씀드렸던 영업제한 해제가 큰 이유고 GDR 직영점 영업적자 축소 및 정상화, 해회 사업 성장 등의 이유를 꼽고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골프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이미 많이 올랐고 목표 주가인 10만원에 거의 다다라서 중국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지 않는 이상 더 큰 성장은 단기적으로 없을 거라고 보입니다.

다만 배울점은 긴 시간동안 일정 금액을 유지하면서 산업 자체는 성장을 한다면 언젠간 주가도 급상승을 할거다라는 걸 배웠습니다!

카카오VX의 성장세가 가파르고 신규 유입 세대는 20-30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누가 이길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