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쇼핑/여행 및 일상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료 할인 정보 및 후기 (수족관 공연)

by Well스토리 2021. 10. 13.

안녕하세요. 최근 대전 엑스포 신세계 백화점이 개장했고 백화점 지하 1층에 아쿠아리움도 생겼어요. 대전에 이미 아쿠아리움은 있었지만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고 오래되었기 때문에 새로 생길 필요성은 있었는데요. 이번에 디지털 아쿠아리움을 그리스 로마 신화 컨셉으로 신세계 백화점에 만들어져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어요. 그래서 직접 가서 체험을 해봤는데 확실히 기존 것과는 다르더라고요. 한번 같이 봐볼까요?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 정보 및 후기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료 가격 및 할인

대전 아쿠아리움 입장권 가격
대전 아쿠아리움 입장권 가격

현재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입장권 가격은 기본가 29,000원에서 13% 할인된 25,23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다른 티켓 구매대행 사이트나 엑스포 아쿠아리움 사이트나 가격은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티켓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인은 기본가 25,000원에서 13% 할인된 21,750원이고, 36개월 이상에서 13세 이하 아이와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소인에 해당됩니다.

 

기본 할인 13%만 적용이 되고, 별도의 추가 할인은 없습니다. 입장권 구매 후 1시간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니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36개월 미만의 아동의 경우,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직계 가족 동반일 경우에만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래 입장권 구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권 구매 페이지: http://expodjaqua.lscompany-coupon.com/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 평일: 10:30~20:00

▶ 금토일/공휴일: 10:30~20:30

▶ 매표/입장마감: 마감 1시간 전

▶ 백화점 휴관일엔 휴관

 

 

  엑스포 아쿠아리움 후기

대전 아쿠아리움 티켓
대전 아쿠아리움 티켓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메인 입구 옆에는 큰 전광판이 있고, 거기서 간단한 영상들이 나와요. 아무래도 디지털 아쿠아리움을 주제로 삼고 있기 때문에 영상미를 한껏 살렸는데요. 안에는 더 어마어마한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이때까진 몰랐습니다.

신들의 정원
신들의 정원

이번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어요. 포세이돈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만들어져 있고, 그에 맞춰서 처음 입장을 하면 환상의 낙원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요. 위 사진처럼 정원을 표현하였고, 디지털 아쿠아리움에 걸맞게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수족관도 보이네요.

로봇 물고기
로봇 물고기

위 영상이 잘 보이시나요? 바로 로봇 물고기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센서가 반영된 로봇 물고기로 실제 물고기와 같은 수족관에 들어가서 헤엄칩니다. 정말 신기하죠? 움직임 자체가 정말 물고기랑 똑같아요. 여러 가지 과학 기술이 접목된 집합체로 보이더라고요. 벽이 나타나면 피해 가고, 사람을 따라옵니다. 대형 수족관 다음으로 기억에 남는 장면이네요.

 

 

디지털 아쿠아리움 (포세이돈의 권능)
디지털 아쿠아리움 (포세이돈의 권능)

이번 디지털 컨셉에 딱 맞는 공간도 나옵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엔 디스플레이와 빛을 통해서 바다를 표현하고 꽃과 번개를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생각보다 신기합니다. 특히, 파도를 표현한 기술이 대단하더라고요. 사진 찍지 정말 좋은 스팟이라고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 외에도 정말 이쁘게 꾸며진 수족관들이 여기저기 퍼져있어요. 마치 신의 정원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심연으로의 여행
심연으로의 여행

조금 더 들어가면 포세이돈 신전과 심연의로의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대형 수족관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여기서는 상어와 대형 가오리를 볼 수 있죠. 왼쪽 사진 보이시나요? 천장에서 빛을 조사해서 상당히 몽환적인 느낌을 만들어 냅니다. 타이밍 좋게 상어가 지나가서 한 컷 찍어봤는데, 아주 예술 작품이 따로 없더라고요. 관람하기도 편하고 사진 찍기도 좋게 배치해놨어요.

그 밖의 사진들
그 밖의 사진들

대형 수족관이다 보니 정말 넓어요. 일반 수족관이 아닌 내부에 각종 조각상들과 아테네 신전을 표현하는 건축 데코레이션이 눈에 띕니다. 대형 수족관에서는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어요.

 

 

체험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바다탐험보트는 대형 수족관 위를 투명 보트를 이용해 지나가는 체험으로 어린아이가 이용하기 딱 좋은 체험이라고 생각되더라고요. 씨워커와 스쿠버다이빙은 직접 수족관으로 들어가는 체험으로 물고기들과 함께 다닐 수 있어요. 흥미진진한 체험이죠? 직접 체험하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꼭 해보려고 해요. 가격이나 이용제한 요건은 위 사진 참고해주세요.

카페 공간
카페 공간

중간에 쉬는 공간도 있어요. 카페가 있는데 커피 외에도 맥주도 마실 수 있으니 어른들도 잠시 쉬어갈 수 있겠죠? 카페 한쪽면은 수족관, 다른 한쪽면은 디스플레이로 인테리어를 배치함으로써 눈이 즐거운 카페를 잘 만들어 놓았어요. 음악도 계속 나와서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포세이돈의 사랑
포세이돈의 사랑

드디어 하이라이트, 공연 프로그램입니다. 포세이돈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연기자분들이 산소통을 메고 공연을 합니다. 하지만 여주인공은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산소통을 메지 않고 잠수를 계속하면서 공연을 하시는데, 정말 아름다워요. 볼 때마다 아름다워서 감탄을 자아내는 공연이었어요. 공연 시간은 아래와 같으니 꼭 확인하셔서 관람하시길 바라요.

▶ 공연 시간: 13:00 / 13:30 / 14:30 / 15:30 / 17:30

 

그리고 이번 10월 6일부터 "신의 선물: 해저신전 5D 영화관"이라는 5D 체험장도 개장하였으니, 새롭게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거 즐기러 꼭 다시 가려도 해요.

 

  특이 사항

★ 티켓 유효 기간: 구매일로부터 30일

 

★ 주차: 일 1회, 2시간 무료

 

★ 코로나 관련 37.5도 이상 시 입장 제한

 

★ 일반 유모차 반입 가능 (웨건 불가)

 

★ 반려동물 출입 불가

 


오늘은 직접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 방문한 후기와 입장권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그림 이벤트나 그림자 공연 등이 있어서 가족들이 함께 가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고, 사진 찍을 곳도 많고 이쁜 수족관들이 많아 연인과 친구들끼리 가서 소중한 추억 만들기에도 좋은 곳이었어요. 기회가 되신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