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김치하면 생각나는 기업, 대상 (주린이)

by Well스토리 2021. 4. 28.

안녕하세요~!

벌써 주중의 반이 날라갔네요!

다들 힘내고 계신가요~~ 주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김치하면 생각나는 기업, 대상

오늘은 우리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과 관련된 기업을 가지고 왔어요~

한국하면 떠오르는 기업은 삼성이지만, 기업이 아닌 다른 걸 떠올린다면 먼저 뭐가 생각나세요~?

김치? 한복? 손흥민? 생각보다 많죠!

위 기사 보셨나요~? 네, 맞습니다!

우리나라하면 김치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김치가 먼저 떠올랐는데요~ 우리나라 김치 수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는 기사가 얼마 전에 떴습니다.

자랑스러운 기사죠 ㅎㅎ 이렇게 김치 수출이 늘고, 흑자 최고치를 찍으면 당연히 김치만드는 회사도 성장을 하고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김치만드는 회사!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이란 기업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요 아래 브랜드들을 보면 바로 아~~하고 생각나실겁니다 ㅎㅎ

청정원! 종가집! 미원! 모두 다 아시는 것들이죠?

청정원은 뭔가 깨끗한 음식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대표 브랜드죠.

그리고 MT갈때 두고갈 수 없는 종가집 김치! 파는 김치라고 무시했다가 큰 코 다치죠 ㅎㅎ 정말 맛있었어요 전!

마지막으로 지금의 대상을 있게 만든 제품이죠. 미원.

미원 한 숟가락이면 다죽은 음식도 감칠맛나게 만들어 버리죠 ㅎㅎㅎ

 

대상 뉘우스~

오늘도 전체 뉴스를 한 번 살펴볼까요~ 한달 전까지의 뉴스들이 첫 페이지에 나와있네요!

뉴스가 엄청 자주나오진 않지만 한주에 하나 이상은 꾸준히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꽤나 이벤트가 많은 걸 뉴스에서 확인할 수가 있죠.

심세령 대상 부회장이 축산물유통 등 신사업 확장을 한다는 기사나 김치 다큐멘터리 제작, 친환경 유니폼 도입 등 좋은 이벤트들과 호재 뉴스들이 많이 나오네요~!

먼저 다큐멘터리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이전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참여한 프로젝트 입니다.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고, 우리나라를 해외 곳곳 알려주시는 서경덕 교수님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하네요~

대상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중국의 어이없는 김치 원조설에 대해 대항할 수 있는 무기로 볼 수도 있겠네요.

우리나라도 알리는데 환경도 살립니다!

위 기사를 보시면 버려진 투명 페트병으로 유니폼을 만들고, 그에 따른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도 거뒀다고 하네요.

이건 뭐 기부를 해도 괜찮을 기업인거 같습니다 ㅎㅎ 기업 광고는 아닙니다!

<대상>

이 밖에도 맥주하면 빠질 수 없는 여러 안주들을 청정원에서 선보이고 있죠 ㅎㅎ

철저한 위생 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이라니 저도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해외로 대상~

비단 우리나라뿐만이 아니죠~인도네시아에서 많은 매출액을 내고 있어요!

지난해는 약 3700억의 매출액을 냈고, 10년 내 매출을 1조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그 나라의 정서에 맞게끔 음식도 연구해서 다른 맛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김 같은 경우 양념된 김을 판다고 하는데....흰 밥이랑 먹으면 꿀맛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먹어보고 싶군요 ㅎㅎ

 

미국 등에서도 K팝 등 한류에 힘입어 김치 수출량도 증가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값 싼 중국의 김치 수입량에는 중량 기준으로 턱없이 모자르다고 하니 슬프네요 ㅜㅜ 결국엔 돈인가봅니다..빨리 중국 김치는 싹다 이겼으면 하네요!

 

대상 알아가기

대상은 식품사업부문과 소재사업부문으로 크게 나뉘는데, 식품은 우리가 먹는 그 식품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미원이나 신선식품류, 냉동식품류 등등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죠.

소재류는 우리가 바로 섭취하지 못하는 것들입니다. 전분류, 당류, 바이오류 등등이 있다고 하네요~

김치 점유율은 어떻게 될까요? 주요 경쟁사들 대비 조금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1등을 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죠.

주요 경쟁사는 풀무원, CJ 등이 있겠네요. 쟁쟁합니다 ㅎㅎ

하이투자증권에서는 김치 등 주요제품 시장지배력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익규모를 감안할 때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질거란 전망을 냈어요. 목표가는 34,000원으로 현재가 대비 30~40% 상승 여력이 있죠.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할것으로 보고 있구요~PER도 낮아서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마지막으로 차트를 살펴보면 코로나 때를 제외하면 꽤나 긴 기간동안 큰 등락없이 왔습니다.

박스권 내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고, 그래서 어떻게 보면 박스권 내에서 사고 팔기에는 나쁘지 않은 주식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하지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니 장기적으로 봐도 나쁘진 않겠구요!

 

지금까지 김치하면 떠오르는 기업, 대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가지로 노력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알리려고 하는 기업!

한 번 같이 공부해봐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