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5/31~6/4 공모주 기업

by Well스토리 2021. 5.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주 5/31~6/4에 있을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다음 주엔 공모주 청약 기업이 딱 하나가 있어요. 어떤 기업인지 한 번 볼까요?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정보

기업 이름은 엘비루셈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간단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청약일은 다음 주 6/2(수)~6/3(목) 이틀에 거쳐서 진행을 하고요. 상장일은 그다음 주인 11일(화)입니다. 공모가는 12,000원~14,000원인데 아마도 14,000원이 될 것 같네요. 아직 기관 경쟁률은 나오지 않았고요, 계좌의 경우, 한국투자는 당일에 온라인으로 개설이 가능하고, KB는 전일까지 개설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한국투자만 2,000원이 붙네요. 균등배정 물량의 경우, 한국투자는 525,000~630,000주, KB는 225,000~270,000주네요. 공모 후 유통물량은 전체에서 24%입니다.

 

이번 공모주 주관 증권사 계좌는 카카오 뱅크를 통해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만드시고 이후에 연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으시다면, "제휴 서비스에서 증권사 주식계좌"를 눌러주면 각각 제휴되어 있는 증권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

<지디넷코리아>

엘비루셈이 어떤 기업인지 볼까요? LB는 참고로 Look Beyond의 준말 같네요.

 

 

엘비루셈은 비메모리용 또는 기타 전자 집적회로 제조업, 구체적으로는 평판 디스플레이용 Driver IC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한다고 합니다. 간단히 반도체 디스플레이에 관련된 사업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범핑, 패키징 및 테스트 수탁 임가공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후공정 회사로 설명이 되어있네요.

 

주 거래처는 실리콘웍스고, 실리콘웍스는 전 세계 팹리스(Fabless) 기업 중 매출 규모 19위에 달하며, 20년 매출 1조 원을 넘어서는 국내 대표 팹리스 업체입니다. 급성장하는 OLED,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용 디스플레이 등으로 제품 적용분야를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대만 및 중국 등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스토마토>

3년간의 매출 실적을 보면, 내수가 가장 큰 쪽은 주 거래처가 실리콘웍스니 국내 사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볼 수 있겠고요. 꾸준히 매년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증가하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상호면은 2018년 초에 루셈에서 엘비 루셈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뭔가 가치관을 상호면에 더 넣고자 한 것 같네요.

최대주주를 보면 엘비세미콘이 거의 70%를 들고 있죠.

<네이버금융>

엘비세미콘은 시총 약 5,700억 원으로 코스닥 137위에 들어있는 대기업입니다. 최근에 꽤 떨어지긴 했지만 120일선을 보면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어요.

 

다음 주에 기관 경쟁률이 나와봐야 공모주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이 될 것 같은데, 1200~1500:1 정도의 경쟁률이 나오면 충분히 할 가치가 있는 주식이지 않을까요?

장외시장 가격을 보면 희망가가 12,000원으로 준수하죠. 경쟁률만 기준에 충족되면 공모주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물론 결정은 개인이 하시면 됩니다. 공모주는 조금 귀찮을 뿐, 정말 돈을 줍는 격이라 치킨을 공짜로 먹는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다음 주 IPO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부자 되시길 바라며, 남은 시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