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8월 둘째 주 공모주 일정 (롯데렌탈, 아주스틸, 브레인즈컴퍼니, 바이젠셀)

by Well스토리 2021. 8. 8.

안녕하세요. 오늘은 8월 둘째 주에 있을 IPO,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는 카카오뱅크 상장과 다른 여러 기업들이 공모주 청약을 많이 진행해서 정신없는 한 주를 보냈던 것 같네요. 다음 주도 4개나 되는 공모주 청약이 있으니, 아래 정보 보시고 원하시는 기업에 공모주 청약하시길 바랍니다.

 

 

9월 둘째 주 공모주 청약(IPO) 일정

  롯데렌탈

롯데렌탈 기업개요

2004년 KT그룹의 차량렌탈 사업을 시작으로 2010년 6월 금호렌터카 인수 합병된 기업입니다. 총 6만여 대를 보유한 렌터카 업계 1위 기업이죠. 롯데렌탈 아래에는 롯데렌터카, 롯데오토케어, 롯데오토리스, 롯데오토옥션, 그린카, 롯데렌탈, MYOMEE가 있어요. 

롯데렌탈 사업부문
롯데렌탈 사업부문

롯데렌탈은 워낙 대형 공모주이다보니 간단하게 어떤 사업부문에 영위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크게 렌탈사업과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 사업으로 나뉩니다. 우리가 쉽게 알고 있는 건 차량 렌탈이죠. 제주도나 여행지에서 차량 렌탈을 해주는 사업이죠. 그러한 차량렌탈 및 중고차 매각이 주요 사업이고, 동신장비, 전자전지 계측장비 등 차량이 아닌 여러 장비들을 렌탈해주는 일반렌탈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오토리스는 1년 이상 리스용 차량을 대여해주는 거죠. 리스는 장기 렌탈과 비슷하지만 일정하게 지속적으로 사용료나 구매대금을 받아내는 임대업입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정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정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정보

롯데렌탈은 대형 공모주 청약 기업이다 보니, 주관 및 인수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NH투자와 한국투자에서 가장 많은 물량에 대해 청약을 하고, 다음이 KB증권, 나머지는 미래에셋, 삼성, 신한, 키움, 하나금융에서 적은 배정 물량으로 공모주 청약을 합니다. 중복청약이 안되다 보니, NH투자나 한국투자에서 많은 분들이 하실 텐데, NH투자증권 어플이 사용하기보다 편리하니 NH투자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쟁률도 낮아요.)

 

청약일은 8월 9일~10일이고 상장일은 8월 19일입니다. 공모가는 최상단인 59,000원으로 확정되었고, 기관 수요예측은 약 217:1입니다. 대형 공모주인 것에 비해서 기관 경쟁률이 정말 낮습니다. 기관들이 롯데렌탈을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 거죠. 이 부분 잘 생각하셔서 청약하시길 바랍니다.

 

재무현황

롯데렌탈 재무현황
롯데렌탈 재무현황

재무현황은 상당히 좋은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공모가가 너무 높게 잡혔다는 게 흠인 것 같네요. 18년도부터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렌터카 사업이 전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가져가는 것에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아주스틸

아주스틸 기업개요

아주스틸은 미국과 중국 등 해외에 종속회사를 설립해서 컬러강판 등 철강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업부문을 보면, 철강사업에서 영상가전, 생활가전 등에서 TV, 냉장고용 컬러강판을 만드는 것으로 나와있죠. 컬러강판이라 함은, 철강재 특성의 변화 없이 색깔을 입힌 강판으로, 물리적/화학적/전기화학적 처리를 통해서 만들어 냅니다.

아주스틸 영위 사업
아주스틸 영위 사업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정보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정보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정보

아주스틸의 청약일은 8월 9일~10일이며, 상장일은 20일입니다. 공모가는 15,100원이며, 기관 수요예측이 1,776.9:1로 정말 높습니다. 기관들의 관심이 높은 기업인 거죠. 주관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입니다. 수수료는 2,000원이 있고, 균등배정물량은 약 87만 주에서 104만 주 정도 됩니다.

 

재무현황

아주스틸 재무현황
아주스틸 재무현황

재무현황도 좋습니다. 18년도부터 20년도까지 매출과 영업이익이 보기 좋게 오르고 있고, 이번 1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브레인즈컴퍼니 기업개요

브레인즈컴퍼니는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체 개발한 IT 인프라 및 서비스 통합관리솔루션인 "Zenius EMS"가 주요 수익원이라고 합니다. 기업전산실, 데이터센터(IDC), 클라우드 등의 IT 인프라 구성과 성능 및 장애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라고 하네요. 매출은 솔루션과 유지보수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요.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정보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정보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은 8월 9일~10일이며, 상장일은 8월 19일입니다. 공모가는 25,000원이고, 기관 수요예측은 약 1,400:1로 상당히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주관 증권사는 키움증권으로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균등배정물량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청약을 하더라도 당첨될 확률이 높지는 않아 보이지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한 번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재무현황

브레인즈컴퍼니 재무현황
브레인즈컴퍼니 재무현황

재무현황입니다. 19년도부터 20년도까지 짧은 기간밖에 없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이 준수하게 늘어나고 있고, 이번 1분기 매출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아직 3개의 분기가 남아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바이젠셀

바이젠셀 기업개요

바이젠셀은 신규 의약품 등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면역세포치료제 개발과 제조, 기술이전 및 주요 파이프라인의 품목 허가를 통한 제품화 등을 사업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은 12일~13일이고, 상장일은 6일~9일 수요예측 이후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가는 42,800원에서 52,700원 사이로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관 증권사는 대신증권과 KB증권으로 청약 개시일 전일까지 개설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각각 2,000원, 1,500원이고, 대신증권의 균등배정 물량이 더 많습니다.

 

재무현황

바이젠셀 재무현황
바이젠셀 재무현황

바이젠셀은 아직까지 매출이 없습니다. 그러니 영업이익도 당연히 적자겠죠. 바이오 기술주다 보니 아직까지는 재무현황이 좋지 않지만 기관 수요예측 결과를 보고 공모주 청약은 해볼 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오늘은 8월 둘째 주에 있을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롯데렌탈, 아주스틸, 브레인즈컴퍼니, 바이젠셀이 공모주 청약을 하며, 각 기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시고 공모주 청약 성공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