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8월 다섯째 주, 9월 첫째 주 공모주 일정 (에이비온, SK리츠, 와이엠텍)

by Well스토리 2021. 8. 29.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다음 주에 있을 공모주 청약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일진하이솔루스가 상장을 하고, 에이비온, SK리츠, 와이엠텍이 공모주 청약을 시작합니다. 간단하고 명료하게 공모주 청약 종목 정리해봐요.

 

 

 

8월 다섯째 주~9월 첫째 주 공모주 청약(IPO) 일정

  에이비온

에이비온 기업개요

에이비온은 정밀의료 기반의 항암제 신약 및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제약회사입니다. 투여 전 원인 및 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환자 맞춤형 표적 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두 개발 단계(임상 단계)로 정식 실적은 아직까지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에이비온은 코넥스에 이미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이번에 코스피로 다시 상장합니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비온은 아쉽게도 가장 중요한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좋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항암을 목표로 하는 신약이다보니 신뢰도가 높지 않고, 아직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선택을 많이 받지는 못했네요. 청약일은 30일~31일이고, 공모가는 17,000원입니다. 주관증권사는 미래에셋, 한화투자, 유진투자 이렇게 총 3개의 증권사에서 주관합니다. 미래에셋의 균등배정물량이 가장 많고, 공모 후 유통물량 예정치는 약 60%입니다. 의무 확약 비율이 4.3%로 상당히 낮아 이 부분도 아쉬운 점입니다.

 

재무현황

에이비온 재무현황
에이비온 재무현황

에이비온의 재무현황은 연구 단계라 아직 영업이익이 적자입니다. 물론 21년 2분기까지의 매출을 보면 어느 정도 성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흑자 전환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이네요.

 

 

 

  와이엠텍

와이엠텍 기업개요

와이엠텍은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자동차, 전기차 충전기, 태양광 인버터 등에 적용되는 직류 고전압 EV Relay를 주력 상품으로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EV Realy는 전기차나 전기차 충전기 등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에서 전기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는 핵심 부품이라고 하는데요. 전기접점을 물리적으로 접촉시키거나 이격거리를 두게끔 하여 배터리의 ON/OFF 기능을 담당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EV Relay 설명
EV Relay 설명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정보

아직 와이엠텍에 대한 기관 수요예측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다음주 월~화 정도에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며, 청약일은 오는 8월 31일~9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상장일은 9월 10일이며, 공모가는 아마도 25,000원에서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관사는 KB증권으로 균등배정물량이 상당히 적죠. 만약 기관수요예측 결과가 좋더라도 청약이 몰리면 1주도 받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재무현황

와이엠텍 재무현황
와이엠텍 재무현황

와이엠텍의 재무 현황은 맑음입니다. 매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이번 2분기까지 실적을 보면 이미 전년도 실적에 가까워진 것을 볼 수 있죠. 이런 기업들은 상장 후에 주가가 하락하면 조금씩 매수를 해서 키워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SK리츠

리츠는 쉽게 말해 부동산과 주식의 결합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빌딩에 대해서 개인이 투자하기 어렵기 때문에 투자자들을 모으고, 그러한 투자자들이 모인 자금에 대해서 운용이 어렵기 때문에 운용사를 끼고 부동산에 투자하게 됩니다. SK리츠가 그러한 운용사죠. SK는 SK본사와 전국 100여 개의 SK 주유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동산에서 나오는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금 형태로 주는 건데요. 리츠도 SK리츠와 같이 대형 리츠는 배당금을 노리고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리츠에 대한 공모주 청약 정보는 간단하게만 알아보고, 나중에 리츠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정보

SK리츠 공모주 청약 정보
SK리츠 공모주 청약 정보

리츠는 공모가가 대게 저렴합니다. 한 주당 5,000원이며, 균등 배정이 없습니다. 즉, 청약금을 많이 넣을수록 배정받는 물량이 많아지는 거죠. 예전 공모주 청약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관 수요예측은 약 450:1이고, 청약일은 오는 8/30~9/1까지 총 3일에 거쳐서 진행됩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 하나, 삼성, SK에서 진행됩니다.

 

오늘은 8월 다섯째 주~9월 첫째 주에 있을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와이엠텍은 기관수요예측 결과만 나오면 충분히 공모주 청약을 해도 좋을 기업으로 보이고, 리츠에서는 SK리츠가 대형 리츠라서 안정성이 있어 보여, 투자하기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