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8월 넷째 주 공모주 일정 (일진하이솔루스)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8. 22.

안녕하세요, 공모주 소개는 계속 해드려야겠죠. 이번주 증시 흐름이 좋지는 않았지만 딥노이드와 아주스틸과 같이 상장한 기업들의 상장은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또 8월 넷째 주에 있을 공모주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아오는 주에는 일진하이솔루스가 공모주 청약을 실시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8월 넷째 주 공모주 청약(IPO) 일정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 기업개요

일진하이솔루스는 용기사업과 환경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원래 이름은 일진복합소재였는데 바뀌었죠. 용기사업으로는 CNG(압축천연가스),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를 대상으로 하고, 환경사업으로는 매연저감장치 DPF를 대상으로 합니다.

  • 수소연료탱크: 모두 잘 아시겠지만 수소전기차에 사용되는 수소를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수소차 가격의 20%를 차지하는 핵심 부품으로 수소가 연료전지스택으로 이동해 분해되어 에너지를 만들게 되죠.
  • 매연저감장치(DPF): 디젤 엔진의 배기가스 중 PM(입자상물질)을 물리적으로 포집하고 연소시켜서 제거하는 배기 후 처리장치로, 대기오염을 위한 매연 저감장치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매출 비중
일진하이솔루스 매출 비중

위 매출 비중을 보면 점점 오래된 디젤 차량이 줄어들고 전기차나 수소차와 같이 친환경 차량이 증가하다보니 최근에는 매연저감장치보다는 승용수소용기의 매출액이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 중공업과 수소 연료 전지 선박 개발을 한다는 기사와 현대 글로벌 서비스와 수소전기 추진 선박의 공동 개발에 나선다는 뉴스 등 긍정적인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어, 공모주 청약뿐만 아니라 상장 후의 흐름도 지켜볼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유럽 수소차 시장도 뚫었다고 하네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정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정보

일진하이솔루스도 대형 공모주 청약이라 주관 증권사가 많습니다. 미래에셋, 삼성증권, 현대차, 대신증권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모두 2,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청약일은 24일~25일이며 상장일은 현재 미정 상태입니다. 기관수요예측 결과는 1,471.01:1로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며 공모가는 34,3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균등배정물량은 미래에셋과 삼성증권이 주요 주관사로 가장 많고, 공모 후 유통물량 예정치는 약 870만 주로 약 24%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유통가능 물량은 모두 공모주주입니다.

 

 

재무현황

일진하이솔루스 재무현황
일진하이솔루스 재무현황

수소차 사업이라 매출이 없으니 적자를 내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일진하이솔루스는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긍정적이죠. 하지만 공모주에서 실적반영을 할 때, 최근 4분기를 가지고 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3년 평균 실적을 반영해서 실적치를 나타내었다고 하니, 상당한 고평가도 들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나오지 않은 실적을 반영했으니, 과연 기관의 선택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오늘은 간단하네 8월 넷째 주에 있을 공모주 청약(IPO) 기업인 일진하이솔루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츠나 스펙을 제외한 일반 기업만 소개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리고, 실적 반영이 아쉽지만 그래도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이니 관심을 가져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물론 공모주는 기관 수요 예측을 보고 당연히 해야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