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5월 마지막 공모주, 에이디엠코리아 (5/25~26)

by Well스토리 2021. 5.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주에 있을 공모주가 하나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5월의 마지막 공모주 청약이기도 한데요. 바로 "에이디엠코리아"라는 기업입니다.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정보

  공모주 정보

<AMD Koea>

공모가는 3,800원이고, 하나금융투자에서 주관하는 공모 청약입니다. 기관경쟁률은 아래와 같이 약 1500:1이라서 꽤 많은 관심이 몰린 걸 볼 수 있어요.

<네이버금융>

보다 보기 깔끔하게 하기 위해서 표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아요.

상장일은 6월 3일로 예정되어 있고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계좌는 20일 제한이 걸려있는데, 이제 슬슬 모두들 풀리셨을 거고 최근에 만드시지 않으셨다면 개설이 가능할 거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 시 당일 청약도 가능하답니다. 수수료는 온라인으로 청약 시 없습니다. 균등배정물량은 562,5000~675,000주고, 공모 후 유통물량 예정치는 20%입니다. 그리고 공모가가 싸다보니 최소 공모주는 100주로 필요 증거금은 190,000원입니다.

 

 

  기업 정보

그럼 에이디엠코리아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봐야겠죠?

<한국임상시험포털>

에이디엠코리아는 제약회사나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과 관련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수탁기관입니다. 임상시험 수탁기관은 CRO라고도 하죠.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의 약어인데,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 업무 대행과 객관적 시험 결과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기업이죠. 신약개발에 있어서 이 CRO는 데이터의 정확도를 위해 서비스 품질이 높아야 하고, 적은 시간과 낮은 비용을 제공해야 하죠.

<한국임상시험포털>

신약개발은 코로나 시대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반면에 임상시험이 오래 걸리는 한계점으로 빠른 개발이 어려운 실정이죠. 또한, 비임상시험(동물) 대비 임상시험(사람)이 신약개발 R&D에서 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더 빠르고 정확한 임상실험 데이터 확보가 중요한 거죠. 임상시험은 1상, 2상, 3상으로 나뉘는데 3상이 대상이 많고 기간도 길어 개발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단계입니다. 이러한 임상연구에 대해 위탁받아 수행하고 수수료를 받는 형태로 CRO 운영이 이루어져요.

 

최근에 에이디엠코리아는 베트남 CRO 시장에도 진출하기도 했고, 아시아 지역에서 다수의 임상시험 수행 경험으로 아시아 CRO 시장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하고 있답니다. 이미 한미, 대웅, 보령, LG 등 많은 제약 대기업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어요.

<재무현황, 단위: 백만원>

재무 현황을 보면 2018년부터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걸 볼 수 있죠. 따상까지도 노려볼만한 괜찮은 기업인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공모주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코로나가 끝나가면서 어떤 기업들이 살아나고 있는지, 외국인/기업들이 어떤 종목들을 사들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