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5월 기관이 지속 매수한 OTT 관련주, 오로라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5. 29.

안녕하세요. 주말에 할거 없을 때 떠오르는 건? 바로 넷플릭스죠.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이 코로나 시대에 강세죠. 그래서 OTT와 관련된 기관이 지속 매수한 기업, 오로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증시

먼저 간단하게 오늘 증시부터 알아봐요. 오늘 시장은 나쁘지 않았죠. 오른 종목이 하락 종목보다 2배 정도 많았어요. 장 중에도 지속적인 상향 그래프를 보여줬어요. 코스피, 코스닥 둘 다요.

<네이버금융>

코스피 매수 동향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매수세를 보여주었고, 오른 가격에 개인은 9천 억에 가깝게 매도를 했죠. 어쨌거나 모두에게 괜찮은 하루였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시황은 간단하게 넘어갈게요.

 

OTT 수혜주, 오로라

오로라 기업분석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OTT 관련주입니다.

 

글로벌 OTT 최대 수혜주, 스튜디오드래곤

안녕하세요~ 봄인데도 날씨가 쌀쌀하네요~ 이런 때 감기 걸리면 큰일이니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밖에 나가기도 애매하고 집에 있으면 심심할 때! 우린 드라마나 영화를 찾죠~ 가장 친숙

blackcarrot.tistory.com

OTT 관련해서는 위 글 내용 참조해주세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OTT는 On The Top의 줄임말로 인터넷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면,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이죠.

이러한 플랫폼에 드라마나 영화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기업들도 OTT 관련주라고 할 수 있겠죠. 위 글에서도 소개를 했지만, 코로나 시대에 영상 사업은 상당히 부흥을 했고, 이러한 경향은 꽤나 오래갈 것이라고 하죠. 그래서 OTT 관련주는 여전히 밸류에이션이 있는 종목들이죠.

오로라월드

혹시 유후와 친구들을 아시나요? 가정집에서는 대부분이 아실텐데요. 지금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죠.
시즌 2까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랍니다. 바로 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회사. "오로라"입니다.

 

 

오로라 시장정보

오로라의 간단한 시장 정보를 볼까요?

시총은 약 1200억원, 코스닥 841위를 29일 기록하고 있어요. EPS는 947원, PER는 11.67입니다. 21년 3월 기준입니다. 목표주가는 15,000원이고 현재가는 11,050원입니다. 투자의견은 당연히 매수입니다! 약 36%의 상승여력이 남아있네요.

오로라월드는 1981년 노희열 회장에 의해 창업이 되었고, 80~90년대 700여개에 달하는 완구/인형 중소업체가 있었는데 살아남은 몇 안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노희열 회장의 처남인 홍기선 대표가 미국으로 건너가 25년 정도 지난 지금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인지도 2위 달성을 했습니다. 사실상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 기업이랍니다.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매출이 전체에서 약 90%를 차지할 만큼 해외에서 인기가 많답니다.

신비아파트, 오로라월드

신비아파트도 또다른 유명한 작품이죠.  모바일 게임도 개발된 것으로 압니다.이렇게 인기 많은 신비아파트의 제작 투자를 오로라월드가 하였죠. 시리즈로 여러 개 나와서 한국에 큰 애니메이션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켰어요.

오로라 실적

네이버금융

실적을 볼까요?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 바닥을 쳤습니다. 그리고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21년 1분기 기준으로 매출액은 2%, 영업이익은 11.3% 정도 증가했습니다. 해외에서 주로 매출을 내고 있어 코로나로 인한 환율의 큰 하락은 매출에도 영향을 끼쳤을텐데 다시 회복하는 걸 보면 더 큰 상승을 가져다 줄 수도 있겠다 생각이 되네요. 특히, 국내외 시자에서 꾸준한 성장세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후와 친구들은 넷플릭스에 스트리밍되고, 신비아파트는 투니버스(CJ ENM)에서 방영이 되고 있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즌을 방영할 계획이라 매출은 점점 회복될 것으로 보인답니다.

네이버금융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이 꾸준히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5월 동안 한번도 매도하지 않은 거 보이시나요? 오로라의 벨류에이션이 좋게 평가되고 있다고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지표죠.

 

차트분석

네이버금융

주봉 차트를 보면 14,000원 선이 저항선이라고 볼 수 있겠고, 지금까지 수렴하여서 저항선까지는 충분히 상승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네이버금융

일봉 차트를 봐도 120일선이 추세선으로 보이고 여기에 터치를 하면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에 많이 오르긴 했지만 분할매수로 타이밍을 보면서 들어간다면 괜찮은 수익율을 낼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천이 아니랍니다.

오늘은 오로라라는 OTT 관련주 기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장이 지속적으로 회복이 되고 수요도 꾸준하니 벨류에이션은 충분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긴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