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2021년 저평가 우량주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기업, 노바렉스 기업분석

by Well스토리 2021. 7.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평가 우량주 중 하나인 노바렉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1위 기업입니다. 같이 공부해보도록 해요.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기업 노바렉스 기업분석

노바렉스 기업개요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조 및 수출입, 건강기능식품 연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기업입니다. 국제적으로 약 40여 개국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직접 수출입을 진행하여 원료부터 제품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영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OEM이란 다른 회사에 최종 제품을 제공하여, 그 회사의 상표를 붙여 판매되게끔 하는 제작 업체를 말합니다. (▶OEM과 ODM 상세설명 바로가기)

  • 시가총액: 4,493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17위
  • PER: 16.78배 / EPS: 2,974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60,000원 (현재 주가: 49,900원)

집중 포인트

  • 늘어난 CAPA(사업 수용도), 수출 확대 기대삼 증가 (오송 신공장)
  • 21년 2분기 Preview: 매출액 703억, 영업이익 78억 원 증가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16%, 13% 증가)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60,000원으로 상향

 

 

 

21년 2분기 Preview

20년 2분기 PREVIEW
20년 2분기 PREVIEW

21년 2분기 매출액은 703억원, 영업이익은 78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각각 16%, 13% 상승하였고, 영업이익률을 뜻하는 OPM은 11%의 증가 치를 보여주었어요. 매출액은 6월 월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돌파하면서 분기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연간 추정실적 변경
연간 추정실적 변경

21년 매출액 2,846억원, 영업이익 355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28%, 32%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송 신공장 가동으로 월 매출액이 전고점을 돌파했고, 글로벌 브랜드향 직수출 규모는 20년 36억 원에서 21년 예상 100억 원 수준으로 3배나 뛸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오송 신공장 가동에 따른 연간 감가상각비를 감안하여 추가 인력채용 가능성이 높다고 보수적으로 전망을 한다 치더라도 연간 영업이익률은 12.5%로 상당히 좋은 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동률과 개별인정원료 인증 추이

가동률 및 개별인정원료 인증 추이
가동률 및 개별인정원료 인증 추이

공장의 가동률을 보면 해당 기업이 얼마나 활발히 제품 생산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이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이어지겠죠. 노바렉스의 가동률 추이를 보면 18년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고, 21년 1분기에는 94%나 되어 최근 매출액 상승을 비춰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만들 때, 개별인정원료를 통해서 만드는데, 노바렉스는 업계 1위입니다. 개별인정 원료란 개별적인 심사를 거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들을 뜻합니다. 노바렉스에선 현재 39개의 개별인정원료를 사용하고 있는데, 노바렉스 회장은 총 100개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다고 합니다. 노바렉스는 기업을 여러 사업에 확장시키지 않고 건강기능식품 하나에만 집중을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국내 1위를 할 수 있었겠죠?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표는 1개월간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개월 간의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외국인, 기관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고, 투신과 기타 금융에서는 매도를, 금융투자, 보험, 사모펀드에서는 매수를 주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기관과 외국인의 물량이 들어오면서 주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가세는 얼마나 갈지 지켜봐야 하고, 투자자들의 매매동향도 꾸준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

월봉/주봉/일봉 차트
월봉/주봉/일봉 차트

마지막으로 차트분석입니다. 월봉에서 두 줄을 그엇는데요. 왼쪽의 긴 선은 저항선입니다. 최근에 2번이나 저항선에 부딪혀 올라가지 못했죠. 주가의 다음 상승은 이 저항선을 뚫을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선은 지지선입니다. 해당 지지선을 따라 주가는 상승을 하고 있고 주가가 떨어지는 걸 막아주죠. 실제로 주봉에서도 이 두 선 안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오르고 있고, 저항선에 거의 도달을 한 상태입니다. 이 저항선을 뚫을지 관망하는 자세로 살펴보면서 분할 매수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노바렉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평가 우량주로 최근 흐름이 좋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분석

 

 

연기금 매수 우량주 종목, 전세계 1위 CMO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연기금이 집중 매수하고 있는 우량주 종목인 삼성 바이오로직스에 대해서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전 세계 1위 CMO 기업으로 훌륭한 기업실적을 가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1, 쿠콘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쿠콘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경쟁사가 없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쿠콘 쿠콘 기업개요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2, DB하이텍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DB하이텍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3, 한미사이언스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한미사이언스입니다. mRNA 관련주로 기관과 연기금이 쌍끌이 매수한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한미사이언스 한미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