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저평가 우량주, 50% 상승 여력, 티앤엘 기업분석

by Well스토리 2021. 8. 6.

안녕하세요. 오늘도 21년도 저평가 우량주 종목 들고 왔습니다. 이번 저평가 우량주는 제약 업종으로 무려 50%나 상승 여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티앤엘이란 기업인데, 동사는 고분자 기술을 기반으로 창상치료제, 정형외과용 고정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0% 상승 전망, 티앤엘

  기업개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티앤엘은 고분자 기술을 기반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나 폼 등과 같은 창상치료제와 CAST 및 SPLINT와 같은 정형외과용 고정제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창상치료제를 주력으로 하고 있고, 향후 창상치료제의 기술을 활용해서 지혈제, 패치형 전자체온계 등을 개발 및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창상치료제는 메디폼과 같이 여드름을 포함한 상처에 붙여서 회복을 돕는 치료제를 말합니다. 모든 상처에 사용 가능한 드레싱제 및 고정재를 생산하며,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모든 유형의 창상치료제 및 정형외과용 고정제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 시가총액: 3,780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74위
  • PER: 30.92배 / EPS: 1,504원 (20년 12월 기준)
  • 목표주가: 70,000원 (현재 주가: 46,500원)

집중 포인트

  • 2Q21 당사 추정치 크게 상회, 어닝 서프라이즈 시현
  • 하반기 매출 성장 지속, 영업 레버리지 효과 전망
  • 목표주가 7만 원으로 상향, 22F 예상 PER 14배, 저평가 판단

 

 

2Q21 당사 추정치 크게 상회, 어닝 서프라이즈 시현

티앤엘 2Q21 실적 요약
티앤엘 2Q21 실적 요약

티앤엘의 2분기 실적 요약표를 보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무려 167억 원, 62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76%, 166.6% 상승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36.9%를 달성했고, 확실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주가의 흐름도 좋죠. 영업이익은 추정치 47억 원을 30% 이상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어요. 즉, 실적이 밑바탕이 되는 기업인 거죠.

 

이렇게 크게 성장한 배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 높은 마진의 북미향 트러블 케어 패치 매출 고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
  • 규모의 경제 달성에 따른 외주 포장 단가 하락으로 매출 총이익률 큰 폭으로 개선에 기인

규모의 경제는 기업이 생산량을 늘림에 따라 제품 하나를 만드는 단위당 생산 비용이 하락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실적 성장의 핵심인 창상피복재 (하이드로콜로이드 포함) 수출액은 약 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하반기 매출 성장 지속, 영업 레버리지 효과 전망

하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90억 원, 144억 원으로 상반기 대비 매출액은 24.7%, 영업이익은 47.9%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북미향 트러블 케어 패치 매출 고성장 지속 및 유럽 등 추가 시장 진출 효과까지 더해지며 전사 매출 고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영업이익률 역시 36.9%로 상반기 대비 5.8% 개선될 전망이며, 2분기 호실적의 배경이었던 영업 레버리지 효과와 구조적 매출 총이익률 개선이, 하반기에도 매출 성장 폭에 따라 추가적인 영업이익률 개선 가능성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목표주가 7만 원으로 상향, 22F 예상 PER 14배, 저평가 판단

티앤엘 연간 실적
티앤엘 연간 실적

존 55,000원이었던 목표주가를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을 반영해서 70,000원으로 상향 조정하였는데요. 현 주가는 22년 예상 PER 기준으로 14배에서 거래 중에 있습니다. 하반기 매출 성장 지속에 따른 30% 이상의 영업이익률 지속 효과와 22년 하이드로콜로이드 생산 설비 증설에 따른 매출액 추가 성장 가능성이 목표주가 상승의 배경입니다.

 

위 연간 실적표를 보시면,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PS, BPS 등은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PER 또한 약 14배가 유지되고 있고, 실적 대비 저평가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미용의료 업체들 중에 실적 모멘텀은 상당히 독보적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최근 국내 미용의료 업체들이 코로나19 백신 보급 확대에 따른 호실적 기대감으로 평균 PER 24배에 거래 중인 것을 감안했을 때, 현 주가는 현저히 저평가된 구간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티앤엘 연간 실적 추이 및 전망과 제품군별 매출 및 수출 비중 추이 및 전망
티앤엘 연간 실적 추이 및 전망과 제품군별 매출 및 수출 비중 추이 및 전망

위 연간 실적 추이 및 전망 그래프를 보면, 확실하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걸 볼 수 있고, 특히 20년에서 21년으로 넘어오면서 급격하게 성장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22년, 23년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있을 거란 전망이 있습니다. 제품군별 매출을 보더라도, 하이드로콜로이드, 즉, 상처에 붙이는 패치의 매출이 가장 높은 걸 볼 수 있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꾸준히 매출과 수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오늘까지의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 비율이 크게 증가했고, 특히, 최근에는 외국인지 엄청난 물량을 사들이면서 주가 상승에 주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역대 물량이 들어왔지만 주가는 상승하지 않았기에, 이러한 물량을 받아내려면 주가 상승이 크게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

티앤엘 월봉/주봉/일봉
티앤엘 월봉/주봉/일봉

다음은 차트입니다. 월봉을 보면, 상장 이후에 하락을 했지만, 4월에 다시 물량이 들어오면서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에 상장 최고가를 넘는 양봉이 나오고, 다음 달에 이 상승의 반에도 미치지 않는 음봉, 그리고 이를 상쇄시키는 양봉이 다시 나오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봉에서는 최근 삼각수렴을 돌파하는 양봉 형태를 보여주었고, 이러한 상승 후에는 잠깐의 조정이 있고, 지지를 받은 후에 다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예상이지만요.

 

오늘은 21년 저평가 우량주인 티앤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0% 정도의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는 미용 의료 기업으로 북미를 더불어 유럽까지 진출한다면 실적은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더 공부해보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 다른 저평가 우량주 보러가기

 

 

2021년 저평가 우량주, 55% 상승 전망, 일진머티리얼즈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21년도 저평가 우량주 종목 공부하고자 합니다. 이번 저평가 우량주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관련주로 55% 상승 여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바로 "일진머티리얼즈"라는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저평가 우량주, 20% 상승 여력, LS ELECTRIC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2021년 저평가 우량주, 20% 상승 여력이 남아있는 LS ELECTRIC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기업 이름 그대로 전기, 전자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blackcarrot.tistory.com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인수, 이마트 종목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인수로 뜨거운 이마트에 대해서 종목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17.5%나 추가로 인수해서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높였고, 영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