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2021년 저평가 우량주, 20% 상승 여력, LS ELECTRIC

by Well스토리 2021. 8.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2021년 저평가 우량주, 20% 상승 여력이 남아있는 LS ELECTRIC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기업 이름 그대로 전기, 전자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어닝 쇼크를 기록하다가 최근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면서 반등의 기회로 삼았죠. 현재 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데, 흐름은 어떠한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20% 상승 여력, LS ELECTRIC

  기업개요

동사는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죠. 전력산업은 고도의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국가 기반 산업이자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몇몇 선진 업체에 의해 산업 집중이 이루어지는 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1조 9,650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50위
  • PER: 24.97배 / EPS: 2,623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79,000원 (현재 주가: 65,500원)

집중 포인트

  • 21년 2분기 연결 영업이익 470억 원, 시장 컨센서스 상회
  • 오랜만의 어닝 서프라이즈
  • 하반기 추가 증익 가능성 높음
  • 밸류에이션 매력 존재, 투자의견 매수, 적정주가 유지

 

오랜만의 어닝 서프라이즈

LS ELECTRIC 21년 2분기 실적 PREVIEW
LS ELECTRIC 21년 2분기 실적 PREVIEW

21년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470억 원(YoY +21.2%)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412억 원)를 상회했습니다. 6개 분기 연속 어닝 쇼크를 기록한 이후, 서프라이즈로 기조에 접어들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 실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주요 상회 요인은 전력 인프라 사업 부문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의 적자폭 축소였는데요. 각 부분의 전분기 대비 증가폭은 157억 원, 52억 원으로 상당했습니다.

 

전력 인프라 사업 부문에서는 일회성 충당금 환입 이익이 30~40억 원가량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가파른 수익성 개선을 보여주었어요. 전력기기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률 회복에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 p)

 

하반기 추가 증익 가능성 높음

하반기에는 보다 더 밝은 실적 전망이 있다고 보고 있어요. 실적 개선보다 더 반가운 것은 바로 수주잔고의 반등인데요. 21년 2분기 기준 전력 부문 수주 잔고는 전분기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민간 투자가 회복되는 가운데 한국전력의 투자 역시 증가했지 때문입니다. 수주에서 매출 인식까지 1~2개 분기 가량의 지체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하반기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특히, 전력 인프라, 신재생 사업부문에서 21년 4분기 실적 개선이 가파를 전망이고 합니다. 신규 수주 역시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 사업부문을 필두로 하반기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책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 존재

LS ELECTRIC 12개월 선행 PER 밴드
LS ELECTRIC 12개월 선행 PER 밴드

연초 이후 친환경 관련 정책 부재로 친환경 관련주들의 주가는 부진했지만, 연말까지 한국 NDC(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 분산 에너지 로드맵 등 주가 모멘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관련 정책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 표에 있는 12개월 선행 PER는 13.5배로 과거 13~20배의 밴드를 감안했을 때, 진입하기 좋은 시점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증권사들의 투자의견은 매수로 적정주가 7만 원 후반대를 유지했습니다.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 과제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 과제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 과제를 보면, 7~10번에 해당하는 과제들이 모두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죠. 따라서, LS ELECTRIC도 적극적으로 한국판 뉴딜 과제에 참여해서 수주 잔고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기관의 매수세가 무섭죠.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매수하는 모습을 기관이 보여주고 있어요. 외국인도 전체적으로는 매수량이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대신에 LS ELECTRIC이 오랜 기간 부진했기 때문에 오를 때마다 개인들의 매도는 컸었습니다. 

 

  차트

LS ELECTRIC 차트
LS ELECTRIC 차트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월봉에서는 이동평균선 정배열 초입 구간을 보여주고 있고, 외부 하락 추세선을 나타내었을 때, 목표가인 77,000원 수준에서 저항을 받아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많은 거래량이 들어와서 차트가 더 좋아 보입니다. 주봉에서의 1차 지지선은 60,000원대 선으로 보이며,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1차 저항은 70,300원으로 이 부분을 뚫는다면 증권사 목표가까지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에서 지지선을 그어보면, 1차 지지선이 62,000원대, 2차 지지선이 59,200원대로 해당 지지선에서 반등이 있는지 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등이 확실히 보이면 1차 저항선인 70,300원까지는 오를 수 있을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20% 상승 여력이 있고, 하반기 실적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LS ELECTRIC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저평가 우량주인만큼 잘 분석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우량주, 저평가 우량주 보러가기

 

 

2021년 하반기 우량주 국민 주식, 삼성전자 실적 및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주식인 삼성전자에 대한 3분기 및 하반기 전망에 대해서 다뤄보자고 합니다. 3분기 반도체 성장이 주도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현재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blackcarrot.tistory.com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인수, 이마트 종목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인수로 뜨거운 이마트에 대해서 종목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분을 17.5%나 추가로 인수해서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높였고, 영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외국인 집중 매수중인 풍산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21년 저평가 우량주 종목으로 외국인이 집중 매수 중인 풍산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은 구리 가격 상승과 신동 제품의 판매량 증가에 따른 수혜주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