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3, 한미사이언스

by Well스토리 2021. 7. 13.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한미사이언스입니다. mRNA 관련주로 기관과 연기금이 쌍끌이 매수한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기업개요

한미사이언스는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생물학적 의약품 제조 등의 제조, 수출 및 판매업 등이 있어요. 한미약품, 제이브이엠, 온라인팜, 에르무루스, 일본한미약품, Hanmi Europe Ltd., 한미유한공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5조 6,906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63위
  • PER: 201.22배 / EPS: 411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N/A (현재 주가: 82,700원)

 


집중 포인트

  • 기관과 연기금의 쌍끌이 매수
  • mRNA 관련주로 진원생명과학과 백신 자급화에 대비하기위해 협력
  • 연간 성장하는 실적 우수 기업

mRNA 백신 원액에 대한 뉴스

백신 원액에 대한 이데일리 뉴스
백신 원액에 대한 이데일리 뉴스

한미사이언스의 임종윤 대표는 국내 기업들이 기술이나 노하우 또는 설비가 없어서 mRNA 백신 원액을 만들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한미를 포함해서 국내의 준비된 회사가 2개 이상이라고 덧붙혔죠. 결국 미국에서의 mRNA 지재권 허용이 중요한데, 이 지재권만 허용이 되면 국내 2~3개 회사가 힘을 합칠 경우, 올해만 5천~1억 도즈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12개월 내에 3억 도즈 공급이 가능한 mRNA 백신 핵심원료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전세계의 부족한 백신 공급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라고 합니다.

 

 

연간 성장하는 실적 우수 기업

한미사이언스 실적
한미사이언스 실적

실적을 보더라도 연간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부채 비율도 40% 정도로 상당히 낮습니다. 또한, 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 기준 21년도 1분기가 전년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어요. 1분기의 시작이 좋아서 이번 연도의 흐름은 긍정적일 거라는 평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최근 1달간의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에서 상당히 공격적으로 매수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최근에 조금 매도하긴 했으나 여전히 매수세가 짙죠. 특히, 자금 푸는것에 상당히 신중한 연기금도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 기관과 연기금의 매수세가 몰리는 기업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차트

차트분석 월봉/주봉/일봉
차트분석 월봉/주봉/일봉

월봉부터 보면 왯지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하락을 하다가 점점 하락하는 폭이 줄어들고 매도세가 잦아지며 그때부터 거래 수급이 들어옵니다. 들어온 거래량을 기반으로 하락세를 돌파하고 돌파선을 지지대로 삼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승 반전 패턴입니다. 하락에서 거래량의 수급이 가장 중요한데, 거래량이 크게 들어오는 걸 주봉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 이동도 정배열 상태에서 쭉 상승하는 모습을 최근에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다시 큰 수급 이후 감소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들어온 수급에 따른 상승이 언제나타날지가 궁금한 상태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7월 투자하기 좋은 저평가 우량주, 한미사이언스에 대해서 기업 분석해보았습니다. 주변 자료 및 영상을 보며 공부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분석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2, DB하이텍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DB하이텍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

blackcarrot.tistory.com

 

 

20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추천 주식 종목 분석 시리즈 1, 쿠콘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쿠콘입니다. 21년 7월 저평가 우량주 주식 종목으로, 경쟁사가 없는 기업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7월 저평가 우량주 종목, 쿠콘 쿠콘 기업개요

blackcarr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