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반성

1인 사업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

by Well스토리 2021. 3. 14.

안녕하세요~

저도 마찬가지지만 많은 분들이 재테크나 부업을 통해 수익을 늘리고 본인들이 꿈꾸는 인생을 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그 방법들이 만만치 않죠..

너무나도 많은 플랫폼과 넘쳐 흐르는 콘텐츠들..

그 중에 내가 잘하는 것은 뭘까?라고 생각을 하면 막막하죠.

저도 없습니다.

그나마 내가 겪었던 일들이나, 내가 아는 지식,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 뿐이죠.

하지만 그런 작은 하나하나가 저의 자산이 되고, 그 자산을 조금씩 공유해가며 부풀려 감에 따라 새로 배우는 여러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배워나가는 것들에서 내가 잘하는 것을 다시 찾을 수가 있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즉, 브랜딩이라는 것입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일이죠.

저는 아직도 제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컨텐츠로 잡아야 많은 경쟁 속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상황에서도 어떤 콘텐츠가 좋을 지 생각하고 있으며, 꾸준히 글을 써가며 공부하고 있죠.

가장 중요한 점은 인포디언스(Infodience)를 모으는 것입니다.

인포디언스는 정보의 뜻인 Information과 청중을 뜻하는 Audience의 합성어입니다.

즉, 정보와 그 정보에 맞는 고객을 찾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나만의 정보를 찾는 맞춤 고객이 늘어나는 것이고, 그를 통해 나는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토대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더 늘려갈 수 있는거죠.

 

인포디언스를 모으는 팁에 대해서 조사하고 그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소셜 미디어에 내가 가진 정보를 공유한다.

많은 분들이 저처럼 특별한 재주가 없고 그저 평범한 직장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만의 무언가가 없다고 생각을 하십니다.

저도 아직까지 특별한 무언가가 없구요.

하지만,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되더라구요.

제가 조금만 공부하면 왕초보에서 초보가 될 수 있고, 그 초보는 다른 왕초보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거죠.

즉, 내가 관심이 있거나 조금의 경험이 있으면, 이를 토대로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거죠.

바로, "지식 격차"인데요.

모두가 알거라 생각하는 부분도 모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성장하면 지식 격차는 더 커지게 되고,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거죠.

 

한 가지 예로는, 나에게 약점이 있는데 이를 극복한다면 그 극복한 자체가 내가 가졌던 약점에 대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한가지 길이고 이를 통해 나의 약점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청중들을 모을 수 있는거죠.

 

2. 다가오는 기회를 오픈마인드로 대한다.

모든 분들이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조금이라도 돈을 벌기 위해 부업이나 재테크에 뛰어드시죠.

하지만, 짧게만 생각하고 눈 앞의 돈만 쫓다보면 결국엔 시간과 노력만 허비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예를 들면, 네이버 지식인에서 무작정 연관 글을 찾아 쿠팡 파트너스를 등록한다던지, 아무 의미 없는 블로그 글을 쓴다던지 하는 행동들이죠. (모두 제가 했던 행동들입니다....ㅎㅎ)

몇 달 해보진 않았지만 그러면서 느낀거는 단시간에 되는 것이 아니겠구나..길게 보고 나만의 컨텐츠를 잡아야 하는구나...라는 겁니다.

아직도 헤매고 있지만 얼추 어떤 식으로 가야지 나만의 지식을 쌓을 수 있고, 그것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지 감이 조금은 오더라구요.

물론 아직 답을 찾진 못했지만요.

 

성공하신 분들을 보면, 물론 돈을 위해서 시작을 다들 하셨겠지만, 무작정 돈만 보고 뛰어드셨다기 보단 나에 대해서 철저히 분석하고 내가 공유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잡고 컨텐츠를 만드시더라구요.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다보면 기회가 온다고 해요.

누군가가 강의나 상담을 요청하거나, 코칭을 부탁하는 분들이 나타나는 거죠.

이러한 기회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도전하면 성공의 길이 열릴 수 있다고 합니다.

 

3. 하나에서 시작한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비지니스는 완벽한 서비스, 사회적 증거, 트래픽 증대가 필요하죠.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처음부터 마련하기엔 사실상 불가능하죠.

그래서 한 명의 사람에게 내 정보를 제대로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시작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 명이라도 내가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해준다면, 그를 토대로 나의 실력이나 지식은 늘어날 것이고, 1명에서 3명, 5명, 100명 이렇게 점점 늘어나면서 사업화가 되는 거죠.

4. 자동화를 만든다.

많은 분들이 자는 와중에도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죠.

위에서 언급했던 비지니스를 여러 파이프 라인을 통해 넓혀 가면 자는 와중에도 돈이 들어올 구멍이 여러 개 생기는 거죠.

지속적으로 이러한 파이프 라인 구축을 해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블로그, 강의, 전자책, 유튜브 무엇이 되든 간에 상관없습니다.

내가 구축해놓은 컨텐츠를 어느 시간 어느 공간에서나 접근이 가능한 플랫폼에 등록을 해놓으면, 고객들이 그것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찾게 되고 그것이 바로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죠.

 

 

너무 조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글을 쓰고, 잡다한 지식이라도 늘려가며 쌓아간다면 그것이 재산이 되고 그 중에서 내가 정말 흥미를 느끼고, 잘 할 수 있는 파트를 찾는다면 그 곳에 올인을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도 이 블로그를 통해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고 그걸 컨텐츠로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할 생각입니다.

아직까지는 이것저것 건드려보고 있지만, 언젠간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꼭 찾아보시길 바래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