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중국·인터넷 ETF 종목 추천

by Well스토리 2021. 2. 17.

안녕하세요~!

ETF 시리즈 세 번째는 바로 무한성장의 아이콘 중국·인터넷 ETF 종목입니다!

중국하면 많은 인구와 가파른 인구 성장, 그리고 빠른 성장이 떠오르죠~?

생각만 해도 성장이 기대가 되는 나라인데요!

그렇다면 ETF로 투자를 해도 기대가 되는건 물론이겠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중국 관련 ETF는 중국의 대표 4차산업혁명 기업에 투자하는 ETF들 입니다!

 

국내 중국·인터넷 ETF: KBSTAR 중국 MSCI China선물(H) - 코드번호: A310080

KBSTAR 중국 MSCI China선물(H) / 네이버금융

KBSTAR 중국 MSCI China선물(H) ETF는 국내에 상장된 중국 대표 4차산업혁명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MSCI China Index의 지수를 따르는데, 이는 전 세계에 상장된 중국 신경제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지수입니다!

전세계에 있는 중국 기업이니 성장이 엄청나겠죠~?

 

2018년 후반에 만들어진 이후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다가 코로나 이후로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1년 수익률이 자그마치 42%에 달하죠!

코로나로 인해 4차혁명산업이 급진적으로 개발이 되면서 중국 기업들도 크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답니다.

시가 총액이 100억원으로 아직 성장하고 있는 ETF로 지속 성장하는 중국에 초반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되네요~!

 

해외 중국·인터넷 ETF: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 - 티커: 2812HK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 / cnbc.com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는 홍콩 법에 따라 설립된 펀드로 홍콩 주식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요.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도 코로나 이후로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앞서 소개해드린 KBSTAR 중국 MSCI China선물(H) ETF와 비슷한 추세입니다.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 또한 중국 대표 4차산업혁명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구성 종목은 아래와 같아요~

 

Samsung CSI China Dragon Internet ETF 구성종목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Meituan Dianping-Class B의 Meituan은 중국의 쇼핑 플랫폼으로 여가, 음식, 운송, 여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죠~!

급성장하는 중국의 기업 중 하나랍니다!

 

이렇게 중국은 많은 인구를 뒷받침하여 큰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어요!

장기적으로 봐도 좋은 투자가 될 것이라 판단돼요!

그럼 모두 잘 판단하셔서 좋은 투자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제태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선주 ETF 종목 추천  (0) 2021.02.20
글로벌 로봇 ETF 종목 추천  (0) 2021.02.18
기술주(나스닥) ETF 종목 추천  (0) 2021.02.16
신재생 에너지 ETF 종목 추천  (0) 2021.02.15
ETF란?  (0) 2021.0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