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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및 기타/공모전

제3회 경기도 광고 홍보제 정보 (광고 공모전 접수기간, 방법, 참가대상, 접수분야, 인턴십 등)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7. 31.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3회 경기도 광고 홍보제 접수가 7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광고 홍보제에 대한 접수기간, 방법, 참가대상, 접수 분야 등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등 상금이 무려 1,000만 원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꼭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제3회 경기도 광고 홍보제 공모전

경기도에서는 매년 국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광고 홍보인들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 들어서 3번째 광고 홍보제 공모전이 열리고 매년 1,000편가량의 작품 참여가 있을 정도로 참여도가 높고 상금의 규모 또한 커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공모전입니다. (▶역대 수상작 보러 가기)

제3회 경기도 광고 홍보제 공모전
제3회 경기도 광고 홍보제 공모전

 

  접수기간

▶ 2021.07.31(토) 10:00 ~ 08.30(월) 18:00

 

  참가대상

▶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 (단,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

  • 일반인: 제한 없음 (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만 14세 이상 20세 미만

 

 

  접수방법 (https://www.ggideacontest.com/apply)

▶ 홈페이지 접수 (마감일 전까지 수정 가능) : https://www.ggideacontest.com/about

 

  접수 분야

▶ TV 광고: 카피가 포함된 30초 분량의 스토리보드

▶ 바이럴 필름: 30초~2분 이내의 영상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수단 활용 가능)

▶ 인쇄광고: 5X7배판 규격의 신문, 잡지 매체용 광고물

▶ 기획/마케팅: 기획/마케팅 기획서

▶ 캐릭터: 캐릭터 제작물(자유로운 형태의 1개 캐릭터/기본형 및 응용형) 및 설명

 

  공모주제

공모주제는 총 6가지로 각각의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 주택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1)
  2. 경기도 청년정책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2)
  3. 노동존중 정책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3)
  4. 도민에게 돌아온 계곡과 바다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4)
  5. 생명존중, 동물사랑 정책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5)
  6. 후쿠시마 방사선 오염류 방류 (https://www.ggideacontest.com/category6)

 

 

  시상 기준

심사는 예비, 전문가, 유사성 검토, 본선 심사로 총 4단계에 거쳐서 진행됩니다.

  1. 예비 심사: 기본 요건 등 서면 심사로 출품작 형식(크기, 길이 등), 제출서류 구비 등
  2. 전문가 심사: 실무 부서 검토 및 광고, 마케팅, 디자인, 영상 등 콘텐츠 분야 외부 전문가 심사
  3. 표절 검토(온라인) : 네티즌 의견 수렴과 유사성 검토를 통해 표절작 등 여부 확인
  4. 본선 심사 : 심사위원단 최종 상훈 결정 및 시상내역 확정

심사기준
심사기준

 

  시상 정보

총 시상금은 5,800만 원이고, 전체 시상 작품은 54 작품입니다.

시상 정보
시상 정보

*중복 시상은 불가하고, 시상금의 제세 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서 훈격 및 작품 수는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인턴십: 국내 광고 홍보 회사 인턴십 기회 부여 → 공모 참여자 대상 한정

*잡멘토링: 광고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 공모전 참여자 중 희망자

 

 

  유의사항

  • 일반부와 대학생부는 디지털 작품만 접수 가능(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 손으로 그린 작품 제출 불가(캐릭터 제외)
  • 모든 파일은 디지털 형식으로 온라인 제출(홈페이지를 통해 제출/우편, 방문제출 불가)
  • 바이럴 필름을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은 일부 공개로 설정해야 함.
  • 모든 이미지 파일은 300 dpi로 작업한 후 온라인 출품 시 72 dpi로 변환하여 제출,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300 dip) 제출
  • 응모 공모작 내에 제출자의 인적사항 기재 불가
  •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 타인의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 활용 금지
  • 타 공모전 입상작 변형 응모 불가
  • 과제, 부문 등 관계없이 복수 출품 가능하고 출품 횟수 또한 제한 없으나 중복수상 불가.
  • 모든 응모작은 광고홍보제 공모전 로고를 다운로드하여 작품 내에 삽입해야 함.

 

  주요 질문

Q. 주제는 홈페이지 명시 주제만 가능한가?

A. 게시된 공모주제 6개 내에서 선택해야 하나, 세부 사업은 경기도에서 현재 시행하는 정책을 기준으로 접수.

 

Q. 회원 탈퇴 시, 신청했던 인턴십과 잡멘토링은 어떻게 되는가?

A. 회원 탈퇴 시, 인턴십 및 잡멘토링 신청내역은 삭제되므로, 신중하게 결정 필요.

 

Q. 공모작 접수 후, 회원탈퇴 시 작품도 삭제?

A. 공모전 작품을 삭제하고 탈퇴 요청하면 회원탈퇴 가능.

 

Q. 회원탈퇴 방법은?

A. 070-4848-0837 / 2021ggic@gmail.com으로 문의

 

Q. 상금 제세공과금 포함인가?

A.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

 

Q. 잡멘토링이란?

A. 현직 전문가와 만나서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추후 공지 예정.

 

Q. 인턴십 및 잡멘토링 참여자 선정 기준은?

A. 잡멘토링은 공모전 출품자 모두에게 기회가 주워지나, 인턴십은 일반부 및 대학생부 출품자에 한해 제공됨.

 

Q.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출품처 중 누구에게 귀속되나?

A. 수상작에 대한 저작원은 출품자에게 있지만, 주최 측은 수상자와 협의 후 수상작을 홍보, 전시 및 간행물 제작, 배포 등 공익적 목적에 한해 사용할 수 있음.

 

Q. 작품 제작에 필요한 로고, 스토리보드 등 자료 다운로드하는 곳은?

A. 경기도 광고 홍보제 공모전 홈페이지(www.ggideacontest.com) 내 작품 접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Q. 공모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어디서? (관련 정책 소개 내용 등)

A. 경기도 광고 홍보제 공모전 홈페이지(www.ggideacontest.com) 하단에 공모주제 클릭하면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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