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성형외과 고르는 방법 (중요한 6가지 체크리스트)

by 다양한, 재미있는, 일상의 Well스토리 2021. 2. 23.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코로나 이기도 하고, 이때다 해서 성형수술하시는 분들이 많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릴 수 있으니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이 돼요. 내 몸을 바꾸는 수술이니 성형외과를 고르는 방법이 정말 중요하겠죠. 성형외과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체크리스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저도 얼마 전에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했고, 어느 병원에 어느 선생님한테 받아야 잘 받을까 열심히 자료를 찾아봤어요. 열심히 조사하고 다녀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되더라고요. 직접 다니고 직접 수술까지 받았습니다.

 

 

1. 성형외과 병원 규모 (대형병원은 웬만하면 피하자)

많은 분들이 정보를 제대로 찾아보지 않고 대형 성형외과에 찾아가서 그대로 예약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냥 지식인에 물어보거나 전화로 상담하고 바로 등록하는 경우도 있고요. 쌍꺼풀 수술이라도 간단한 수술이 아니에요. 의사마다 쌍꺼풀 라인을 잡는 방법,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 보고 선생님과 상담을 해본 후에 결정하는 게 가장 좋아요. 여기서 큰 규모의 성형외과를 피하라고 말씀드린 건, 여전히 공장식 수술이 성행하고 있고, 대형 성형외과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의사들이 모든 환자를 케어할 수가 없어요. 즉, 대리의사나 유령 의사가 수술을 할 수도 있고, 한 의사가 동시간대에 환자 두세 명을 수술할 수도 있다는 거죠.

 

몇 년 전 권대희군의 안면윤곽 수술 도중 과다출혈로 사망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었는데요. 이 경우도 한 명의 의사가 여러 명의 환자를 동시에 수술하다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입니다. 이밖에도 의사가 아닌 의료기기 업체 사람들이 수술하는 등 유령 의사와 관련된 성형외과 이슈는 끊이지 않고 있어요.

 

그나마 이러한 위험에서 안전한 곳이 바로 중형 규모의 성형외과입니다. 중형 규모의 성형외과는 2~3명의 원장님들이 진료를 봐주시고, 하루에 본인이 케어 가능한 스케줄로만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예약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죠. 중형 규모의 성형외과가 경험도 많고 전문 분야가 있어서 대리 수술이나 유령 수술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공장식 수술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가능성이 크답니다.

 

2. 전신마취는 피하자!

저는 여러 군데를 발품을 팔며 뛰어다녔는데, 병원마다 마취하는 방식이 조금씩 달랐어요. 마취제를 넣는 용량도 다르고, 어떤 곳은 전신 마취를 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때에 따라 전신마취가 꼭 필요한 수술들은 당연히 전신 마취를 해야 하는 게 맞지만, 코나 눈과 같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 부위는 수술할 때, 수면마취를 해야 덜 위험합니다. 그래서 코나 눈 수술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여러 병원 리스트 중에 전신 마취를 권하는 병원은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을 해준 의사가 수술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3. 하나의 부위만 전문으로 하는 의사를 찾자!

성형이 가능한 부위는 전신이죠? 전신을 모두 다루는 의사라면 그만큼 실력이나 경험이 분산이 될 것이고 아무래도 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의사에 비해 기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형외과 의사는 결국엔 테크니션! 기술자들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얼마만큼의 경험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실력이 결정이 된다는 거죠. 그래서 코 수술을 한다면 코 전문 의사에게! 눈 수술을 한다면 눈 전문 의사에게 문의해서 상담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이는 소형 성형외과를 피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소형 성형외과는 보통 1명의 원장이 진료를 보고 수술도 하기 때문에 한 부분의 전문가와 비교했을 때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거죠.

 

4. 수술은 서울에서!

많은 병원들이 강남, 압구정에 몰려있죠? 그만큼 그곳에 수요가 많고, 수요가 많으면 의사들도 몰리겠죠? 그럼 좋은 의사들이 많이 있을 가능성이 크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경험 측면에서 훨씬 뛰어난 의사들이 지방에 비해 많을 가능성이 크답니다. 물론 지방 병원의 실력이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보다 경험 많은 의사들은 서울 쪽에 많이 있다는 거, 그것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5. 직접 발품을 뛰자!

요즘 유튜브 등에서 성형 광고 많이 보셨죠? 여기가 좋다, 저기가 좋다 하는 많은 동영상들이 있는데, 정말 대부분이 광고입니다. 성형외과는 직접 발로 뛰면서 상담하고 시간을 내서 알아보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에게 맞는 의사를 찾고, 그에 따라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성형 수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대 광고에 속지 마시고, 직접 발품을 팔며 뛰시기 바랍니다.

 

 

6. 공부를 많이 하자!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것은 너무 쉽게 성형 수술을 하지 말자입니다.

"성형수술 그거 그냥 하면 되는 거 아냐?"

"많이 하는데 무슨 일 생기겠어?"

위와 같이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성형수술 생각보다 무서운 수술입니다. 1년에도 성형 관련해서 생겨난 수술이 수십 건입니다. 목숨을 잃는 사람들도 매년 나오고 있죠. 보도만 되지 않을 뿐입니다. 이러한 일들이 나에게 일어나지 않게 하려면 공부를 열심히 하셔야 해요. 요즘은 성형외과 홈페이지에서 개념 설명을 해주는 곳이 많아요. 그리고 유튜브에도 광고가 아니라 양심적인 의사가 직접 성형수술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주고 상담해주는 채널도 많이 생겼어요. 광고의 의미도 있겠지만, 의사들도 경쟁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이용해서 많은 정보를 수집한다면, 상담받을 때 아는 만큼 보입니다. 웬만한 성형외과 의사들과는 대화를 할 수 있죠. 그러면 뒤통수 맞을 일도 적겠죠?

 

오늘은 성형외과를 고를 때, 중요한 체크리스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있었던 것 같은데 나머지는 나중에 추가해서 적도록 해볼게요. 모두 본인 몸 소중히 여겨서 이뻐지고 싶은 것일 텐데 조금 더 신중하게 수술하셔서 이쁜 결과 얻으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