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쇼핑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by Well스토리 2021. 1. 23.

눈이 떨리면 마그네슘이 부족하다.

 

이 말 정말 많이 들어본 말이죠? 맞습니다~!

 

우리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및 과로 탓에 이유없이 눈 주변 근육이 떨리는 경험을 대부분이 가지고 있을텐데요~

눈 떨림 현상 원인들을 살펴 볼까요?

 

1. 스트레스와 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 주변의 근육이 떨리는 증상이 눈의 떨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로 눈 주변의 근육을 자극하는 신경이 민감해져서 생긴다고 합니다 ㅠㅠ

피로나 스트레스, 심한 운동 등으로 인해 근육의 탈수 현상이 생겼을  때 쉽게 일어날 수가 있어요~

 

2.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음료 섭취

흔히 피곤하거나 졸릴 때 우리는 커피나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고카페인 음료를 각성제로 많이 먹죠~?

그런데 이러한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증진시켜 체내 수분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근육의 탈수 현상은 물론 체내 무기질 균형을 깨뜨려 눈의 떨림을 유발할 수 있는 거죠!

 

3.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눈 떨림은 단순한 영양부족이라기 보다는 근육 신경전달에 중요한 무기질 중 하나인 마그네슘이나 칼슘의 부족이 주된 원인인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먹는 식단에서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별도의 보충제로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게 꼭 필요합니다!

 

4. 다양한 질병의 신호

며칠에서 몇 주, 몇 달 동안 눈 떨림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특별한 치료 없이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그 범위가 안면근육까지 넓어지면 안면경련이나 안검연축을 의심해봐야 하고 바로 뇌신경 검진을 받는게 좋아요~

 

이렇게 우리 근육 신경전달을 용이하게 하고 피로회복까지 해주는, 그리고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는 마그네슘.

별도의 영양제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어야겠죠~?

 

건강한 성인의 체내 마그네슘의 양은 약 20~30g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골격에 60%, 연조직에 40%가 분포하고 있으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350mg, 여성의 경우 280mg 정도 됩니다~!

 

마그네슘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 중요하며 칼슘과 인, 비타민C의 활성화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 신경 및 근육 조직 건강에도 매우 중요하다죠~

별명으로 천연 근육 이완제라고 불릴만큼 우리 피곤하고 지친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부족하면 당연히 피로, 무력감, 근육경련, 통증 등이 유발되겠죠?

 

마그네슘은 녹색채소, 특히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는데, 바쁜 우리 현대인들은 하나하나 챙겨먹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영양제 복용이 필수입니다!!!

 

마그네슘 효능은 아래와 같아요~!

 

  • 피로와 관련된 세포 에너지 생산

  • DNA, RNA 등 효소활성화에 필요.

  • 세포막 전위차에 필요

  • 세포 운동 및 근육 이완(눈떨림등)

  • 당뇨 / 고혈압 / 심장 건강

  • 골다공증 및 뼈 건강, 칼슘 부작용 예방

보통 마그네슘은 신경 세포에 작용하기 때문에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고함량의 마그네슘을 기본으로 함유하고 있고 칼슘, 비타민D와 같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고루 들어가 있는 마그네슘 영양제 하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닥터스 베스트에서 나온 "칼슘 본 메이커 콤플렉스"인데요!

(Doctor's Best Calcium Bone Maker Complex)

 

닥터스 베스트 칼슘 본 메이커 콤플렉스

 

이름은 칼슘이 들어가 있지만 고함량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뼈 및 신경 건강에 아주 효능이 좋습니다.

저도 1년 동안 복용을 하고 있고, 이전에 자주 있던 눈떨림이 단 한 번도 생기지 않아 신기하게 느끼고 있어요! ㅎㅎ

 

칼슘 본 메이커 콤플렉스 내 함량은 아래와 같아요!

 

뭐가 엄청 많죠??

다양한 비타민부터 마그네슘, 칼슘, 망간, 아연, 칼륨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어요~!

 

우리가 필요한 건 고함량의 마그네슘이죠?

1번에 3개의 알약을 드시면 되고, 알약 3개당 마치 150mg이 들어 있어요!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번만 먹으면 바로 하루 권장량을 채워버립니다~!

 

알약은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한 알에 2cm 정도의 크기로 목넘김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입니다~!

 

오메가-3를 포함해서 현대인이 꼭 챙겨야 할 영양제 하나를 꼽으라면 마그네슘이라고 바로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마그네슘~!

 

모두 눈떨림에서 벗어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