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글로벌 OTT 최대 수혜주, 스튜디오드래곤

by Well스토리 2021. 4. 17.

안녕하세요~

봄인데도 날씨가 쌀쌀하네요~

이런 때 감기 걸리면 큰일이니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밖에 나가기도 애매하고 집에 있으면 심심할 때!

우린 드라마나 영화를 찾죠~

가장 친숙한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가 있겠죠.

OTT 서비스는 저번에 CJ ENM 공부할 때 말씀을 드린 것 같은데, Over-the-top media service의 줄임말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해요.

Over-the-top은 Top을 넘어서~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ㅎㅎ

어쨋거나 이러한 OTT 서비스가 전세계적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가 국제 시장을 조금씩 잡아먹고 있죠.

넷플릭스를 잡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렇게 OTT 서비스의 경쟁이 치열할 때, 가장 수혜를 보는 산업은 바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산업이겠죠.

지난번 CJ ENM과 더불어 조금 더 깊게 들어가볼게요~

최근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빈센조.

이 빈센조를 만든 기업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서 공부해봐요~

스튜디오드래곤은 2016년에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요.

 

대표작들로는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숲, 미스터션샤인 등이 있어요.

흥행 안 한 작품이 없네요..ㄷㄷ

주요제품 매출구성을 보면 그냥 다 드라마네요 ㅎㅎ

드라마에 올인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 주가를 한 번 볼까요~

작년부터 지금까지 큰 변화가 없다가 올초 크게 상승을 하고 다시 감소하다 또다시 올라가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시총은 약 3조, 코스닥 10위에 상장되어 있어요.

전반적으로 뉴스를 보면 긍정적인 기사들이 대부분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대부분이 영업 이익이 오르고 목표주가가 상향되는 등의 성장한다는 내용이네요.

조금 더 자세히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스튜디오드래곤이 모회사인 CJ ENM과 거의 비슷한 시총을 보이고 있죠.

오히려 넘어서서 스튜디오드래곤이 코스닥에서 순위 하나가 더 높아요.

불과 몇 개월만에 넘어선거죠.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넷플릭스 TOP10에서 대다수를 차지 했었어요.

특히, 기사에도 나와 있지만 스위트홈은 서양에서도 성공을 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이러한 성공은 작품 수가 줄어도 판권 단가를 올려 전체적인 수익을 비슷하게 만드는 효과를 내었죠.

성공하면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그런 것과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CJ ENM도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자사 OTT 플랫폼인 티빙에 4000억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고, 네이버와도 협약을 맺으며 성장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죠.

엄마와 아들간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ㅎㅎ

위 기사처럼 컨텐츠를 낼 때마다 성공을 하니 다른 OTT 사업자들도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스튜디오드래곤 컨텐츠에 몰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어요.

다른 기사를 또 보면, 현재 디즈니의 주요 매출처가 중국인데, 디즈니 플러스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려고 하죠.

우리나라에 진출을 하려면 우리나라 컨텐츠를 사야하는데, 그럼 대부분의 컨텐츠가 스튜디오드래곤 것이니 자연스레 스튜디오드래곤 컨텐츠들이 중국으로 진출할 수 있겠죠.

 

기업 리포트도 몇 개 봐보겠습니다!

<키움증권>

키움 증권에서 쓴 리포트를 봐도 국내외 컨텐츠 시장 활황에 따라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우리나라 최대 규모 제작사고 대부분의 컨텐츠가 스튜디오드래곤 것이니 컨텐츠 제작 시장 호황의 최대 수혜 기업이 되겠죠.

그리고 1등을 유지해야 하니 질적으로도 개선이 될 거라고 하네요~!

특히, MZ세대의 성장과 5G와 디바이스가 발전함에 따라 성장 속도는 가속화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목표 주가는 12만 5천~14만 원까지 나오고 있어요.

주요 OTT 컨텐츠 투자 계획은 위와 같아요.

4개의 기업의 투자 규모만 합쳐도 연간 1조가 넘네요....

이에 따른 스튜디오드래곤의 실적 기대도 커지겠죠.

투자지표를 보면 EPS가 매년 증가하고, PER는 감소하는 걸 볼 수 있네요.

영업이익과 매출액도 점점 증가하고 있네요.

충분히 공부해볼 만한 기업인거 같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리산이란 드라마도 개봉하니 기대감이 더 올라갈 거 같아요!

주식도 주식인데 드라마도 기대되네요! 전지현이 주인공이라고 하니깐요!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