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9월 셋째 주 공모주 청약(IPO) 기업분석, 바이오플러스, 프롬바이오, 실리콘투, 에스앤디

by Well스토리 2021. 9.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9월 셋째 주에 있을 공모주 청약 기업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공모주 청약 기업들이 꽤 많습니다. 바이오플러스, 프롬바이오, 실리콘투, 에스앤디까지 총 4개의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해당 기업들이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그리고 지금까지 나와있는 공모주 정보, 기업의 최근 실적까지 모아서 같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9월 셋째 주 공모주 청약(IPO) 기업분석

  바이오플러스

기업개요

바이오플러스 주요 사업영역
바이오플러스 주요 사업영역

바이오플러스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바이오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HA)를 주요 원재료로 하는 HA필러, 유착방지제, 관절 조직수복재 등 HA 응용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죠. 필러는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주름을 없애주는 그 필러가 맞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료 제품이나 화장품 제품도 생산합니다. 다양한 바이오 분야에서 제품을 만들고 있지만, HA필러에서 거의 100%에 가까운 매출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HA필러 시장 전망
HA필러 시장 전망

위 그래프처럼 HA필러의 시장 전망은 밝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도 HA 원자재의 응용시장은 커지고 있고, 미용성형 중 비수술 시술에 대한 건수로 지속적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그에 따라 공급 기업들은 지속적 수혜를 받겠죠.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정보

공모주 청약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청약일은 9월 13일~14일간 진행하고 사장일은 27일입니다. 공모가는 최상단인 31,500원으로 결정되었고, 균등청약을 위한 최소 금액은 10주 157,500원입니다. 기관 수요예측은 1220.21:1로 준수한 경쟁률은 보였습니다. 기관 수요에서 31,500원보다 높은 35,000원 이상까지 제시한 기관이 75%가 넘는데 공모가를 31,500원으로 정한 것을 봤을 때, 이는 상장했을 때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재무 현황

바이오플러스 재무현황
바이오플러스 재무현황

바이오플러스의 재무현황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19년도부터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특히 이번 21년 2분기까지 매출액이 19년도 매출액을 넘어었습니다. 남은 분기 동안 충분이 전년도 매출을 뛰어넘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해볼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프롬바이오

기업개요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및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관절, 위 건강을 중심으로 독점적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입니다.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고 있고, 탈모방지 및 발모샴푸를 연구하는 등 바이오 관련 다양한 분야와 제품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및 위염 환자 추이
관절염 및 위염 환자 추이

위 그래프처럼 관절염의 경우, 환자 수와 진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위염의 경우엔 환자 수는 매년 증가하지는 않지만 진료비는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프롬바이오의 수혜는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은 9월 14일~15일이고 상장은 9월 23일에 진행됩니다. 공모가는 18,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실적 등이 좋아서 꽤나 괜찮은 결과를 보여줄거라 생각했지만 아니었네요. 기관 수요예측결과 또한 85.71:1로 지금까지 본 것중에 가장 낮은 경쟁률을 봤습니다. 환매청구권이 있긴 하지만 이번 공모주는 넘어가야할 것 같습니다.

 

재무 현황

프롬바이오 재무 현황
프롬바이오 재무 현황

프롬바이오의 재무현황도 맑음입니다. 19년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21년 2분기 기준 이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9년도 실적을 훌쩍 넘은 상태입니다. 해당 기업도 상장 이후에도 타이밍을 봐서 투자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되네요.

 

 

 

  실리콘투

기업개요

실리콘투는 역직구로 판매 및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즉, 우리나라의 상품을 외국인이 해외 직구로 살 수 있게끔 플랫폼을 마련하는 기업인 거죠. 제품은 K-Beauty 브랜드 제품을 팔며, 자사 플랫폼 'Stylekorean.com'을 통해 약 100여 개의 국가에 역직구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 및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한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보면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아마존과 기업 운영 방식이 비슷할 뿐, 사업의 규모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Stylekorean.com
Stylekorean.com

 

공모주 청약 정보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은 9월 14일~15일이고, 상장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공모가는 27,200원로 결정되었고, 기관 수요예측은 1,437.63:1로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모주에 참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물량 자체가 적어서 당첨이 될지는 미지수지만요.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이고, 각각 수수료는 2,000원이 있습니다. 균등배정 물량은 삼성이 1.5배 정도 많습니다.

 

재무 현황

실리콘투 재무 현황
실리콘투 재무 현황

실리콘투도 재무현황은 맑음입니다. 19년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21년 2분기에도 역시나 19년도 매출 및 영업이익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꾸준한 한류 열풍으로 K-POP 가수 등 한류가 흥행을 더할수록 실적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앤디

기업개요

에스앤디는 농축산물과 동물성 원료를 분말형태로 식품첨가물을 추출해 조미식품 및 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 식품 소재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2011년 개발한 조미소재들이 나가사끼 짬뽕의 주원료로 이용되고 2013년에 가장 핫한 불닭볶음면의 주원료인 매운맛 베이스를 개발한 이력이 잇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소재도 생산한다고 합니다.

 

공모주 청약 정보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정보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정보

청약일은 9월 14일~15일이고, 상장일은 29일입니다. 공모가는 28,000원이며, 균등 청약 최소금액은 140,000원입니다. 기관 수요예측은 173.11:1로 상당히 저조합니다. 기관들의 관심을 끌지 못한 거죠. 따라서 에스앤디는 상장을 하더라도 좋은 흐름을 나타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9월 셋째 주에 진행될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업 수로는 총 4개의 기업이 상장을 해서 챙길게 많아 보입니다. 에스앤디를 제외하고는 기관 수요예측을 보고 청약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보이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그럼 긴 글 읽어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