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 전지 소재시장 도입, 실적도 좋은 SK머티리얼즈 기업분석

by Well스토리 2021. 7.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상당히 핫한 SK 머티리얼즈에 대해서 기업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2차 전지 소재 시장에도 도입하는 SK머터리얼즈인데요. 지금 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투자의견은 BUY입니다. 왜 그런지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해요.

 

 

SK머터리얼즈 기업분석

기업개요

SK머터리얼즈는 대백물산으로 시작해서 여러 번의 상호명 변경 끝에 SK머터리얼즈로 최종적으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SK에어가스가 있는데, 당사는 산업용 및 의료용 가스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죠.

 

SK머티리얼즈의 2분기 실적은 상당히 양호했습니다.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예상했지만, 특수가스 수요가 좋아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내었습니다. 하반기 성수기 효과와 함께 그동안 준비해왔던 자회사들의 신규 사업과 캐파 증설이 맞물려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2차 전지 소재사업도 구체화되어서 밸류에이션 상승도 기대가 된다고 합니다.

 

  • 시가총액: 4조 5,081억 원
  •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6위
  • PER: 34.15배 / EPS: 12,517원 (21년 3월 기준)
  • 목표주가: 470,000원 (현재 주가: 427,400원)

재무정보
재무정보


집중 포인트

  • 2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 하반기 실적 개선 흐름 유효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7만 원 유지

 

 

2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2분기 실적 요약
2분기 실적 요약

동사 2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2,801억 원, 영업이익 681억 원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671억 원을 상회했습니다. NF3와 WF6의 판매량과 평균 판매 가격 상승이 실적 개선을 주도했어요. 에어플러스는 정유사 가동률 증가로 인해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5% 상승했고, SK트리켐은 지르코늄 계열 프리커서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하프늄계 물량이 증가해 매출 반등과 수익성 개선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JNC의 초기 셋업 비용으로 20억 원 이상이 일회성으로 반영됐음에도 전사 수익성은 매우 양호했다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하반기 실적 개선 흐름 유효

SK머터리얼즈 분기 및 연간 실적 전망
SK머터리얼즈 분기 및 연간 실적 전망

 

위 그림에서 3분기를 이어서 실적이 지속 개선될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동사의 3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액 3,034억 원, 영업이익 798 억 원이 전망된다고 합니다. 하반기 고객사의 캐파 증설분이 가동되기 시작하면서 특수가스, 산업가스, 프리커서 물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반도체와 OLED 성수기가 도래하고, 쇼와덴코/리뉴텍/JNC 등 자회사들의 증설 효과가 반영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어 목표주가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7만 원 유지

SK머터리얼즈 PER 밴드
SK머터리얼즈 PER 밴드

2차 전지 소재 관련 신사업이 공개되어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네요. SK머터리얼즈는 작년 12월 지분투자를 했던 그룹14 테크놀로지사와 함께 실리콘계 카본 음극 소재 양산을 위한 JV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실리콘계 카본은 기존 실리콘 음극 소재의 단점인 수명을 보완한 것으로 긍정적인 호재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내년도 IT 기기용 2차 전지 공급을 시작으로 2023년 EV향 공급이 최종 목표라고 합니다. 2차 전지 소재 사업이 가시화됨에 따라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시각이 다수 존재하고 있어요.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최근에 장이 정말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SK머터리얼즈는 지난주에 이어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관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증가하는 폭 또한 상당히 큰 걸 볼 수 있죠. 최근에 상당히 많은 물량이 들어오고 있어 목표주가까지는 무난하게 도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최근에 지속적인 호재가 겹치면서 주가에도 반영이 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호재는 실적이 바쳐주면 목표주가를 끌어올리면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

차트분석 주/일봉
차트분석 주/일봉

주봉과 일봉 차트를 통해 주가의 흐름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죠. 상승 모멘텀이 어마어마합니다. 작년 4월을 기점으로 상승 모멘텀이 들어고, 6월~7월에 수급이 터지면서 큰 상승을 이루어냅니다. 그리고 그러한 수급이 호재와 더불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일봉을 보면 최근에도 외국인과 기관의 유입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걸 볼 수 있죠. 이러한 모멘텀은 한동안 유지될 가능성이 있으며, 큰 상승 이후 조정장이 찾아올 것으로 보여 섣부른 매수는 피하는 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 흐름이 뜨거운 SK머티리얼즈에 대해서 기업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실적이 뒷받침해주는 기업인 데다가 사업의 방향성까지 좋으니 주가는 시장이 좋지 않더라도 오르는 것 같습니다. 이를 교훈 삼아 다른 기업들도 이러한 기업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공부해야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