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기타/인터넷

유지관리를 통한 윈도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by Well스토리 2021. 6. 19.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컴퓨터의 사양이 그렇게 좋지 못한 경우에는 윈도우의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 속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방법 중에 유지관리 기능을 통해서 윈도우 속도를 빠르게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복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정해놓은 기능으로 이 기능을 끔으로써 컴퓨터 복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컴퓨터 사양이 좋거나, 복구할 필요가 없을 경우에만 이 방법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지관리 기능 끄기를 통한 윈도우 속도 향상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2. 보안 및 유지 관리 → 유지 관리
3. 자동 유지 관리 → 유지 관리 설정 변경
4. 자동 유지 관리 체크 해제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제어판에서

윈도우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시스템 및 보안로 들어가줍니다. 어렵진 않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보안 및 유지 관리

보안

시스템 및 보안으로 들어오면 보통 가장 위에 보안 및 유지 관리가 있습니다. 보안 및 유지 관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3. 유지 관리 → 자동 유지 관리 → 유지 관리 설정 변경

유지

보안 및 유지 관리로 들어오시면 두번째 항목에 유지 관리가 보입니다. 눌러주시면 아래에 유지 관리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4. 자동 유지 관리 체크 해제

자동

설정 변경으로 들어오면 자동 유지 관리에 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자동 유지 관리는 매일 특정 시간마다 각종 시스템에 대한 유지 관리가 자동으로 진행하게끔 하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기본적으로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물론 메모리가 여유롭고 컴퓨터 성능이 좋다면 자동 유지 관리 기능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윈도우 속도 상향이 필요하신 경우, "예약된 시간에 컴퓨터 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여 예정된 시작하도록 허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유지 관리를 통한 윈도우 속도 향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