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주식

코로나 끝나면 상승할 주식과 섹터 (주린이)

by Well스토리 2021. 5. 17.

안녕하세요. 증시 현황을 한 번 살펴보고, 코로나가 끝나면 어떤 섹터들이 오를지, 또는 지금 슬금슬금 오르고 있는 종목들은 어떤 게 있을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코로나 종식하면 오를 주식들

오늘의 증시

네이버금융

오늘 좋다 말았습니다. 저번주 금요일을 시작으로 조금 회복하는 추세를 보여주지 않을까 해서 오늘도 기대를 했지만, 초반에만 그 기대가 반영이 되고 1시간도 채 안돼서 쭉쭉 떨어지는 걸 볼 수가 있죠. 장 막바지에 들어서야 조금 회복하고, 결국엔 -0.6%로 마무리했습니다. 상승 종목보다 하락 종목이 약 2배 이상 돼서 많은 분들이 손실을 보지 않았을까 예상이 됩니다.

네이버금융

코스닥도 별반 다를 게 없죠.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시가는 빨간색으로 시작했지만 점점 떨어져서 결국 파란색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하락 종목도 상승 종목의 2배가량 됩니다.

네이버금융

오늘도 여전히 개인은 매수세고, 외국인과 기관계는 매도세를 보였어요. 그중에 연기금은 왔다갔다 밀당을 하고 있구요. 개인이 끌고 가려고 발버둥을 쳤지만 외국인과 기관에 끌려 내려온 격이네요.

하나은행

환율은 오늘도 올랐어요. 환율이 오르면 자연스레 주식시장에서 외국인들이 많이 빠져나가겠죠. 달러의 가치가 얼마나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미국의 코로나 증가세가 줄어들고, 백신 효과가 퍼짐에 따라 미국 경제는 살아나고 달러의 가치도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 지금 달러의 가치가 내려갈 가능성도 커서 흐름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주요 종목

네이버금융

삼성전자는 아쉽게도 다시 7만 전자로 돌아왔어요. 시가는 전날 대비 꽤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였지만, 이내 고가 대비 1,300원이 떨어지면서 하락으로 마무리를 했죠. 7만 전자로 내려오면서 더 싸질 때 사야겠다는 사람들의 심리가 커지면 삼성전자 주식 흐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서 더 내려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죠. 기관과 외국인도 5일 연속 매도를 하고 있어 삼성전자가 다시 힘을 내서 상승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공매도가 점점 줄어들어 거의 없어지고 있다는 점이네요.

네이버금융

나홀로 지붕뚫기를 하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승에 지쳐서 그런지 오늘 큰 폭으로 하락했어요. 삼바 주주들은 상당히 맴찢이겠지만 지금까지 급속도로 올라갔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반작용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내일 흐름이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가장 중요한 날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모더나 등 백신과 관련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에 따라 흐름은 완전히 바뀔 수도 있구요. 뉴스거리가 많아서 바이오 관련주는 정말 힘든 거 같아요.

 

 

오를 가능성이 큰 종목

네이버금융

코로나 확진자 수는 늘어나고 있지만,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갈증 때문인지 여행 관련주가 불타올랐어요. 하나투어는 무려 8%가 상승했고, 대한항공은 4%가 상승했어요. 5월 초부터 꾸준히 증가했고, 미국이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모습에 덩달아 우리나라 여행 관련주도 오르고 있답니다.
하나투어나 대한항공은 꽤나 많이 올라서 시간이 되신다면 다른 여행 관련주들도 빠르게 물색해서 아직 오르지 않은 관련주를 찾는다면 꽤나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장기투자도 중요하지만 들어가는 타이밍을 보고 들어가는 것도 중요한 것 같네요.

네이버금융

여행 관련주 말고도, 의류 관련주도 있죠. 코로나가 끝나감에 따라 외모에 대한 관심도 점점 증가하겠죠. 외출을 해야 하니깐요. 그러면서 화장품이나 의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게 되며, 코로나 종식의 기대감과 맞물리면 휠라홀딩스와 같은 흐름이 나타나게 되죠.

 

 

네이버금융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식들도 상당항 상승세를 보여줬어요. SM의 경우, 오늘만 7%대, JYP는 4%대로 크게 상승을 했어요. 이것도 코로나 종식과 관련이 있겠죠. 코로나 종식이 되면 공연과 콘서트가 열릴 거고, 그러한 기대감이 선반영 되면서 이러한 엔터 관련주들이 급상승하게 되는 거죠.

네이버금융

마지막으로 주류 관련주와 영화 관련주들도 덩달아 오르고 있어요.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또 코로나 재유행 기사가 나오면 다시 폭락할 수도 있지만 현재 외국의 백신 상황을 보면 꼭 그럴 것 같지는 않네요. 변종 기사만 나지 않는다면 말이죠.

오늘은 이렇게 금일 증시 현황과 코로나 종식과 함께 오를 종목들에 대해서 공부해봤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