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쇼핑/여행 및 일상

경기도 주말에 나들이 가기 좋은 곳,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by Well스토리 2021. 5. 8.

안녕하세요~

오늘 어버이날인데 모두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에 미세먼지가 너무 나빠서 좋은 날 산책도 제대로 못한 거 같네요 ㅜㅜ

그래도 돌아오는 일요일 다시 먼지가 걷힌다고 하니 모두들 자연으로 한 번 가시는 게 어떻까 해서 최근에 갔던 식물원 하 곳 추천하려고 해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우리꽃식물원입니다!

화성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어느 위치에서도 가볼만한 위치라 오랜만에 푸르른 전경과 깨끗한 공기를 원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출발해볼까요~?

우리꽃식물원 겉모습은 생각보다 식물원 같지는 않아요 ㅎㅎ

뭔가 식물원인데 식물식물한 느낌은 없고 약간 공연장 느낌이라 긴가민가했어요 처음엔 ㅋㅋ

어쨌거나 입장을 했구요~

 

가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화성시민이라고 되어있는데, 신분증에 화성시에 거주하는 것이 표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소지만 화성으로 되어 있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구요!

반드시 신분증에 나와있어야 합니다~

코로나에 대한 예방 및 이용수칙도 알림판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구요.

사실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코로나 걱정할 필요는 크게 없을 것 같아요.

사람이 몰리거나 좁은 공간의 경우, 폐쇄를 하였고 넓은 외부 공간 위주로 사람들이 퍼져있어 코로나 프리한 여행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식물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계단부터 귀엽게 꾸며져 있어요 ㅎㅎ

약간 옛날 갬성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계단보단 낫겠죠!! 아가들 까메오로 출연 많이 합니다 ㅎㅎ

아가들도 다들 마스크 잘 쓰고 다니더라구요~안타깝기도하고 기특하기도 하고 그랬네요.

입구로 들어가면 약간 궁궐? 느낌으로 온실식물원이 지어져 있더라구요~

보통은 그냥 육면체 느낌의 유리온실인데 여긴 종묘와도 느낌이 흡사하게 잘 디자인 해놓았더라구요.

생각보다 온실도 작지 않아서 기대감이 커졌었어요!ㅎㅎ

온실 내 길은 돌길로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요.

식물들로 초록초록해서 눈 정화도 되고, 공기도 좋아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가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의자들도 있고 길고 단순하게 하나의 길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많이 뛰어다녀서 그것만 조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동굴 느낌의 인테리어도 있는데, 길은 없고 그냥 포토존인 것 같더라구요 ㅎㅎ 속지 마시길!!ㅋㅋ

햇빛도 바로 들어와서 따스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코로나로 좁은 공간이나 밀실은 폐쇄가 되어 있어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식물마다 친절하게 설명이 다 있어서 하나하나 읽어보니 식물 이름 뜻이랑 용도? 등이 적혀있어서 나름 재밌더라구요~

온실에도 중간중간 꽃들도 있구요~미니 폭포도 있어서 시원함도 동시에 느낄 수 있더라구요!

온실 사진 몇 개 더 풀어봅니다! ㅎㅎㅎ

딱 이쁜 정원을 산책하는 느낌이 들구요~밑에 사진 두 개는 나무 기둥이나 뿌리로 조각을 한거더라구요~

정말 금손이 많은 거 같아요 ㅎㅎ

온실에서 나오면 자연스레 야외 식물원을 볼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먼저 눈에 띈 곳은 야외화단이긴 한데, 야외화단 말고도 은행나무길이나 화단이 아닌 나무로만 이루어진 곳들, 광장 등 상당히 길이 많았어요 ㅎㅎㅎ

생각보다 엄~~청 넓은 것 같더라구요 ㅎㅎ

하늘색 보이시나요.. 날이 너무 좋았어서 더 이뻐 보이더라고요~

사진 하나하나가 너무 이쁘고 만족스러웠답니다!

모든 곳이 다 포토존인 느낌입니다 ㅎㅎ

커플도 많고 아이들도 많고 행복 정원 느낌이랍니다 ㅋㅋ

카페도 야외에 있는 듯 하였으나..없어졌고 정문쪽으로 이동했더라구요~더군다나 코로나때문에 문도 닫아서 마실 거는 미리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등산로 비슷하게도 있는데, 언덕으로 올라가면 화성시가 넓~게 보인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나 체험시설들도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기엔 최고인 것 같더라구요~

다양한 포토존과 연못도 있어서 볼거리가 꽤 많은 곳이였답니다!

여러분들도 자연속으로 힐링은 하고 싶은데 코로나, 미세먼지가 걱정이라면 우리꽃식물원에 가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장소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